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해외에서 KB Pay로 결제하기 위해 선택해야 하는 메뉴명은?" 관련이다. 

정답은 '해외현장결제'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여행 [화요일이 다름답9나]에서 39,000원부터 판매중인…(후략)"으로 정답은 '르부르 낙산',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에서 마이데이터 최초 연동 후 프로모션 코드 입력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쿠폰은?"으로 정답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쿠폰'이었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지구의 대기 상에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기체는 무엇인가요?"로 정답은 '질소',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 '도께비 마켓'에서 주말 한정수량...(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미닉스'였다.

또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인생의 모든 부귀영화가 꿈처럼 덧없이 사라지는 것을 비유한 말은?"으로 정답은 '일장춘몽',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삼성페이에 등록된 KB국민 마스터카드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단 하루 쿡민데이 완판 앵콜 특가 중인 '하남쭈꾸미' 팩당 원물 함량은?"으로 정답은 '81%'였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비교서비스....(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10만원'이었다.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특가 판매하는 뉴트리원 '이효리 저분자 콜라겐S'의 브랜드명은?"으로 정답은 '비비랩'이었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수미상관]은 운문 문학에서 첫 번째 연이나 행을 마지막 연이나 행에 다시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 주말특가 '도깨비마켓'에서...(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DJI',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한치 양보없이 치열한 게임! 더 많이 선택된…(후략)"으로 정답은 '밸런스 게임'였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24년 3월 KB Pay 보험매니저 맞춤상담 이벤트 경품이 아닌 것은?"으로 정답은 '닌텐도 스위치'였다.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여행에서 예약할 수 있는 일본 렌터카 지역으로 규수에 위치한 이 곳은 어디일까요"로 정답은 '가고시마'였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KB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 혜택 모음인…(후략)"으로 정답은 '트래블러스'였였다.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인류 복지에 가장 구체적으로 공헌한 사람이나 단체에게 주는 상으로, 6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지는 상은 무엇인가요?"로 정답은 '노벨상'이었다.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KB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해외직구 혜택 모음 이벤트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KB직구클럽',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학의 목처럼 목을 길게 빼고 간절히 기다린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는 무엇인가요?"로 정답은 '학수고대'였다. 

또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KB국민카드 해외송금 이용시 송금수수료는 최저 3천원이며, 서비스 최초 등록시 송금수수료 무표쿠폰 1회가 제공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단 하루 한정수량으로 쿡민데이 특가 진행중인 상품은?" 관련으로 정답은 '강릉 엄지네 꼬막비빔밥'였다.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자산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는?"으로 정답은 '포인트리'였다.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여행에서 24년 3월 해외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해외 숙박 쿠폰의 할인율은?"으로 정답은 '10%'였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까마귀가 모여 있는 무리라는 뜻으로...(후략)"으로 정답은 '오합지중'이었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사보타주]는 프랑스어의 사보에서 나온 말로...(후략)"이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월드 와이드 웹 관련 기술들을 만들어...(후략)"으로 정답은 ''팀 버너스 리'였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