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WISH 등 한국관광 토크쇼, 미식·K-뷰티 체험 열광

NCT WISH의 한국관광 홍보토크쇼를 보기 위해 모인 일본인 팬들. 사진=한국관광공사
NCT WISH의 한국관광 홍보토크쇼를 보기 위해 모인 일본인 팬들. 사진=한국관광공사

[비즈월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3개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는 골든위크(4.27~5.6) 동안 일본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 선점을 위해 ‘한국으로의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알렸다.

일본 3개 도시 일반 소비자 총 6만여명이 참가한 이번 로드쇼는 엔시티 위시(NCT WISH), 배우 배인혁 등과 함께 한국관광 토크쇼, 국내 지자체 및 관광 벤처기업 등 유관 업계 홍보부스, 한국여행·음식·뷰티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 등을 마련해 일본에서 미리 맛보는 ‘한국여행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사는 미식 체험행사의 수익금 10%를 지난 1월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지진 피해 이재민에게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한·일 관계 훈풍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여행 상품화 등 B2B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및 업계 교류회도 진행했다. 지역관광공사(RTO), 면세점, 공연협회 등 관광업계 50여개 기관이 참가해 현장에서 450여건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더불어 ‘한·일 관광교류의 밤’ 행사에서는 국립국악원과 국악인 송소희의 공연으로 한국 국악의 매력을 알렸다. 

한국관광세미나 및 B2B 상담회에 참가한 한일 여행업계 담당자.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세미나 및 B2B 상담회에 참가한 한일 여행업계 담당자. 사진=한국관광공사

일본 민간 기업과의 협력에도 박차를 가했다. 일본 대표 신용카드사인 JCB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는 4월부터 한국의 지방관광 활성화 및 관광 소비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해 일본인 전체 출국자 중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2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며 “올해도 계속되는 한류 인기와 한국에 대한 관심을 양분 삼아 한국 구석구석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5월 삿포로, 6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도 ‘한 걸음’ 로드쇼를 개최해 한국관광 홍보를 강화하고 일본인 잠재 관광객 수요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