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비즈월드]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서울 여의도 IFC몰에 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구씨네를 선뵀다.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목표도 수립했다.

특히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Hip Tradition K-street food'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 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대표 음식은 시그니처 메뉴로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개 테마에 맞춰 구성됐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모둠튀김, 찰순대, 대왕군만두 등 정통 분식 메뉴가 있다.

여기에 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치즈떡볶이, 꼬치어묵국수 등의 이색 메뉴와 진주 양반가 구씨네의 요리 비법을 장착한 전통 메뉴 궁중떡볶이, 삼색굴림이, 꽃게라면, 꽃새우야채튀김 등도 준비된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함을 즐기기 좋은 크림막걸리크러쉬와 달달한 식혜크러쉬 등 전통 음료 메뉴도 만날 수 있다.

구씨네 첫 번째 매장은 여의도 IFC몰 L3에 위치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이다. 직장인을 비롯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유입률이 높은 곳으로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곳이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마케팅전략부문장은 "지난해 8월 출시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스트리트 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