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다음 달 12일까지 간판 교체나 실내환경 조성 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1000여개소 지원 대상자를 신청을 받는다. 사진=하나읂애
하나은행은 다음 달 12일까지 간판 교체나 실내환경 조성 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1000여개소 지원 대상자를 신청을 받는다. 사진=하나읂애

[비즈월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다음 달 12일까지 소상공인 대상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의 소상공인 사업장 약 1000개소를 대상으로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 사업'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노후 간판을 교체하거나 추가 설치 등 사업장의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신청을 받아 약 500여 사업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개의 신규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설치가 가능하다.

또 신청자 중 약 500여개의 사업장을 선정해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대 200만원 금액 내에서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양막 설치 ▲화장실 개선 등 인테리어·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나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 ON'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 지원 활동이 지역 상권 곳곳에 전해지길 기대한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뿐인 내 편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