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 브랜드 '랩1899' 신제품 3종. 사진=KGC인삼공사
비건 뷰티 브랜드 '랩1899' 신제품 3종. 사진=KGC인삼공사

[비즈월드] KGC인삼공사는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의 신제품을 세계 비건 1위 소비시장인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미국은 전 세계 비건 인구의 35%를 차지하며 비건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고기,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이 아니더라도 일반 소비자들도 비건 제품을 선호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KGC인삼공사의 랩 1899는 신제품 레드진생 펩타이드 세럼을 미국 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먼저 선보였다.

랩 1899는 지난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다.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랩 1899의 제품은 피부가 편안한 100% 비건 저자극 포뮬러가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은 눈에 보이는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고기능 비건 세럼으로 사용 4주 만에 피부 나이를 5살 되돌리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5종을 특허 받은 추출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진세닉베리어를 통해 피부에 건강하고 탄탄한 힘을 선사한다. 홍삼 유래 펩타이드 또한 특허 받은 공법으로 추출하여 풍부한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해 피부의 본질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는 게 KGC인삼공사의 설명이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신제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과 시장성 확인을 위해 규모가 큰 기업들도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기도 했다. 지난 2월 중순부터 미국에서 펀딩에 나선 레드진생 펩타이트 세럼 제품은 펀딩 종료 전이지만 목표한 모금액의 392% 이상 초과 달성하며 건강 뷰티 카테고리 내 랭킹 상위에 올라 있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랩 1899에 대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체크한 뒤 국내외 다양한 판매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랩 1899 관계자는 “레드진생 유래 비건 소재를 담아낸 세럼과 크림으로 효과는 확실하면서도 순하고 편안한 사용감의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랩 1899 신제품 3종을 오는 3월 국내에도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