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틸 셰어 사장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16대 회장으로 재선임 됐다.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틸 셰어 사장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16대 회장으로 재선임 됐다.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비즈월드]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가 지난 27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제16대 회장으로 재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1990년대부터 자동차 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틸 셰어 회장은 홍콩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내 다양한 브랜드의 주요 직책을 맡으며 폭넓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 일본수입자동차협회(JAIA) 회장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2021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으로 한국에 부임하며 KAIDA의 정회원이 된 틸 셰어 회장은 2022년 3월 제15대 협회장으로 선임됐다.

틸 셰어 회장은 KAIDA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국내외 자동차 업계 및 유관기관과 교류하며 상호 협력 증진에 힘써왔다. 특히 자동차 분야의 전동화 전환 등 업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해 왔다. 또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KAIDA를 전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틸 셰어 회장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일관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회원사 및 관련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협회가 중요한 시장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KAIDA는 총회를 통해 이사진 선임을 완료했다. 현 KAIDA 이사진 중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김광철 에프엠케이 대표이사,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한상윤 비엠더블유 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의 협회 이사진 연임이 확정됐고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신규 이사로 선임됐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