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BI. 사진= HK이노엔
HK이노엔 BI. 사진= HK이노엔

[비즈월드] HK이노엔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2023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IR활동 우수법인’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회사의 공시 정확성, 적시성, 적정성과 IR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장기성실공시 우수법인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 ▲IR활동 우수법인 ▲종합평가 우수법인 총 4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을 표창하고 있다. 

이 중 HK이노엔은 ‘IR활동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기업 설명회(IR) 개최 횟수와 대상자 선정, 개최방법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내외 기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투자자에게 양질의 기업정보를 제공했고 이 부분이 신뢰 증진에 기여했다는 게 HK이노엔의 설명이다.

HK이노엔 IR 담당자는 “당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투자의 객관적인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IR활동을 통해 투자자·이해관계자와 신뢰를 쌓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이번 공시우수법인 지정으로 앞으로 3년 동안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자격을 부여받았으며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 등 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