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담당자와 연결하지 않고도 간단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Hi보상비서' 시스템을 오픈했다.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담당자와 연결하지 않고도 간단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Hi보상비서' 시스템을 오픈했다. 사진=현대해상

[비즈월드] 현대해상(대표 조용일·이성재)은 자동차 사고 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셀프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자동응답전화) 시스템 'Hi보상비서'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Hi보상비서는 고객이 보상 직원에 전화를 건 이후 안내멘트와 함께 휴대폰에 메뉴화면이 표시되면 해당 화면에서 간단한 업무를 직접 처리하거나 통화 요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서류 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하는 경우에도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실제로 단순 서류발급(진료비 지불보증서·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요청은 매월 10만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 그 중 절반 이상이 담당자를 거쳐 발급되고 있으나 앞으로는 휴대폰 화면에서 고객이 손쉽게 발급할 수 있다. 

또 대인·대물·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업계 최초 개인형 ARS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