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코백스

[비즈월드] 에코백스(ECOVACS)는 지난 9일(현지 시각)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로봇 가전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디봇 X2 콤보(DEEBOT X2 COMBO)'와 창문용 로봇청소기 '윈봇 W2 옴니(WINBOT W2 OMNI)' 그리고 잔디 깎기 로봇청소기 '고트(GOAT) GX-600' 등이다.

그중 디봇 X2 콤보는 기존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에 핸디형 무선 진공 청소기가 결합된 제품이다. 하나의 스테이션으로 두 제품의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기존 로봇청소기의 물걸레 온수 세척 및 열풍 건조, 자동 비움 등의 기능을 장착했고 무선 청소기로 로봇청소기가 진입할 수 없는 가구 위, 자동차, 계단 등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

윈봇 W2 옴니는 지능형 네비게이션 시스템인 윈-슬램(WIN-SLAM) 3.0을 통해 창문 위 경로를 설정, 균일하고 깨끗하게 유리창을 청소하는 제품이다.

여행가방처럼 생긴 다기능 스테이션에는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플러그가 없는 실내 공간이나 실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자동 와이어 감기 기능으로 청소를 하며 공기 순환 설계로 소음을 최소화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트 GX-600은 최초로 경로 계획 기술인 '스마트무브(SmartMove)'와 로봇의 시지각 능력을 결합해 잔디와 포장 도로, 인도와 같은 잔디가 아닌 영역을 식별, 잔디를 깎는 제품이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