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리주 브랜슨. 사진=Go USA
미주리주 브랜슨. 사진=Go USA

[비즈월드] 크리스마스 및 연말 축제 분위기가 한창인 가운데 이색적이면서도 포근한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해 Go USA(이하 미국 관광청)이 크리스마스 축제로 유명한 도시 5곳을 소개한다. 

1000그루 이상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자랑하는 미주리주의 브랜슨부터 100만개 이상의 크리스마스 조명 및 각종 장식이 가득한 콜로라도주의 덴버까지,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완벽한 5개 도시를 선정했다. 

◆ 1000여 그루 이상 크리스마스 트리 심어진 ‘미주리주 브랜슨’ 

미국 내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의 도시로 잘 알려진 미주리주의 브랜슨(Branson, Missouri)은 도시 전역에 약 1000그루 이상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심어진 곳으로, 조용하면서 아름다운 연말 휴가를 원하는 가족들에게 최적인 도시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브랜슨을 찾는 여행객들은 실버 달러 시티(Silver Dollar City)를 방문해 6만5000개 이상의 크리스마스 조명 및 각종 애니메이션 장식들이 자아내는 화려한 홀리데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차에서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크리스마스 라이트(Drive-Thru Christmas Lights)도 마련해 도시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젖을 수 있다. 

브랜슨에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은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들 외에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공연을 접할 수 있고 로컬 레스토랑에서 미국식 크리스마스 식사를 즐기며 여유로운 연말을 즐길 수 있다. 

펜실베이니아주 리하이밸리 겨울 야경. 사진=Go USA
펜실베이니아주 리하이밸리 겨울 야경. 사진=Go USA

◆ 미국 내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켓  있는 ‘펜실베이니아주 리하이밸리’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조금 낯선 도시로 느껴질 수 있는 리하이밸리(Lehigh Valley, Pennsylvania)는 미국 내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인 크리스트킨들마르트(Christkindlmarkt)가 열리는 곳으로 독특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완벽한 도시이다. 

독일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마스 마켓인 크리스트킨들마르트는 수많은 수공예 크리스마스 장식들과 얼음 조각 퍼포먼스와 같은 이색적인 장면을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루델(Strudel), 독일 소시지(German Bratwurst), 크리스마스 쿠기 등과 같은 전통 크리스마스 음식을 동시에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이와 더불어 리하이밸리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근처에 위치한 가족 소유의 크리스마스 어트랙션인 코지어의 크리스마스 빌리지(Koziar’s Christmas Village)와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로 가득한 아름다운 도시 베스레헴(Bethlehem)도 방문해 보다 풍성한 연말 휴가를 완성할 수 있다. 

테네시주 내슈빌. 사진=Go USA
테네시주 내슈빌. 사진=Go USA

◆ 동화 속 크리스마스 경험 ‘테네시주 내슈빌’

멋진 장식, 다양한 공연, 풍부한 조명 등으로 가득한 동화 속 크리스마스 경험을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테네시주(Nashville, Tennessee)의 내슈빌을 추천한다. 

내슈빌에서 연말을 맞이하는 여행객들은 식물원 내부에 위치한 치크우드 라이트(Cheekwood Lights) 그리고 아이스 스케이팅이 가능한 게일러드 오프리랜드(Garylord Opryland)에 방문해 다양한 색상의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자아낸 화려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 방문객들은 내슈빌 도시만의 전통으로 꼽히는 내슈빌 크리스마스 트리 라이팅(Nashville Christmas Tree Lighting) 행사에 참여해 도시 전체가 아름다운 조명들로 가득차는 장면을 포착할 수 있으며 프랭크타운 페스티벌 오브 라이트(Frank Town Festival of Lights), 디킨스 오브 크리스마스(Dickens of a Christmas) 축제에도 방문해 내슈빌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서 열린 축제를 찾은 사람들. 사진=Go USA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서 열린 축제를 찾은 사람들. 사진=Go USA

◆ 활기찬 크리스마스 연휴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

텍사스주에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도시로 꼽히는 그레이프바인(Grapevine, Texas)은 40일에 걸쳐 크리스마스 장식 대회, 퍼레이드, 크리스마스 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여 활기차고 꽉 찬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필수로 꼽히는 여행지이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매혹적인 노스 폴 익스프레스 기차여행(North Pole Express Train Adventure)에 참여해 어린이들은 잊지 못할 환상적인 기차여행, 어른들은 이색적인 와인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방문객들은 그레이트 월드 로지 워터파크(Great World Lodge Waterpark)에 방문해 인공 눈으로 만들어진 눈 소나기를 맞으며 따뜻한 코코아를 맛보길 바란다. 

그레이프바인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각종 크리스마스 행사들을 즐기는 데서 그치지 않고 도시의 역사를 담고 있는 다운타운 지역을 여유롭게 둘러보며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에서 텍사스 와인을 맛보며 알찬 시간을 보내보길 추천한다. 

콜로라도주 덴버. 사진=Go USA
콜로라도주 덴버. 사진=Go USA

◆ 화려한 도시 조명과 크리스마스 조명 ‘콜로라도주 덴버’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덴버(Denver, Colorado)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도시 전체가 화려한 불빛으로 가득해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리 크리 노스 윈터 원더랜드(Cherry Creek North Winter Wanderland)를 방문하는 가족 및 커플들은 100만개 이상의 크리스마스 조명, 매력적인 크리스마스마켓 그리고 다양한 축제 이벤트 등을 한 번에 즐기며 지루할 틈 없는 크리스마스 휴일을 보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및 신년 휴일 기간에 덴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2024년 1월 7일까지 덴버 식물원에서 진행되는 블라썸 오브 라이트(The Blossoms of Light)에 참여해 형형색색의 조명들이 자아내는 압도적인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다양한 조명, 장식 등과 더불어 크리스마스 캐롤(A Christmas Carol) 그리고 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 등 크리스마스 공연들, 독일식 크리스마스 마켓인 덴버 크리스트킨들 마켓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온몸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