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오는 21일 유튜브로 '제2회 AI 테크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오는 21일 유튜브로 '제2회 AI 테크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비즈월드]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오는 21일 '제2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AI 테크 데이는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AI 업계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는 행사다. 전문 기술을 소개하는데 치중하는 일반적인 AI 관련 콘퍼런스들과 달리 시청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토크쇼 형식이 특징이다.

올해 행사는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AI 기술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AI 프로필 서비스, AI 그림 그리기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를 포함해 AI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AI(언어모델) vs 인간, 누가 더 뛰어날까? 만담 및 토론 ▲게임 커뮤니티 AI 감정분석 실사례 ▲실생활에 활용되는 생성 AI 알아보기 설명 및 시연 등이 있다. 여기에 AI 챗봇 상담과 퀴즈 등 시청자가 참여 가능한 AI 관련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센터장은 "AI 센터는 AI 연구를 넘어 실용성과 유의미한 차세대 놀거리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AI 테크 데이도 어렵기만한 AI가 아닌 사회자와 패널 간의 대화 그리고 유저 소통을 기반으로 재밌고 쉽게 즐기는 콘셉트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최신 AI 트랜드를 반영하고 행사를 다양한 형태로 변주해 '재미있는 AI'의 장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