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5월 2일 화요일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5월 2일 화요일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1월 26일 일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만화에서 주고받는 대사를 써넣은 풍선 모양의 그림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다.

정답은 '말풍선'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원류는 아프리카이며...(후략)"관련으로 정답은 '마림바'였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쇼핑에서 지역경제 상생프로젝트로 진행하는 ESG특별관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아닌 것은?"으로 정답은 '서천 사과'였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ChatGPT를 활용하여 KB국민카드 이벤트 …(후략)"으로 정답은 '이벤트 Q&AI'였다.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토종견에 속하지 않는 견종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차우차우'였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관련으로 정은 '제주 신라호텔'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에서 진행중인 [보험매니저 맞춤상담하고 OOOOO 받자!] 이벤트의…(후략)"으로 정답은 '에어팟 맥스'였다.

또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봉래산 기슭에서...(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힌여울길',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가격은 유지하면서 제품 크기나 수량, 품질을 낮춰 사실상 값을 올리는 효과 전략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슈링크플레이션'이었다.

지난 17일 나온 문제는 "KB Pay 쇼핑 위시템에서 영화 OO 아트북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이정재 배우의 영화 OO 제목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헌트'였다.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 11월 자산 세계일주 이벤트의 랜드마크 여행지 미션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최대 랜덤 포인트리는 무엇일까요? "로 정답은 '1000p'였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충전식 선불 카드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KB Pay 머니백카드'였다.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OO제도]는 일정 기간 자신이 소속된 팀에서 활동한 뒤에 다른 팀과 자유롭게 계약을 맺어…(후략)"으로 정답은 'FA제도'였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쇼핑 별거다드림 3탄 럭키드로우 이벤트의 경품으로 맞는 것은?"으로 정답은 '신세계상품권 100만원권 2명'이었다.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노린재목에 속하며 긴 주둥이로 사람을 찌르고, 피를 빨며 불쾌한 가려움을 주는 이 곤충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빈대'였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11일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 [OOO의 날]입니다. 이 법정기념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농업인의 날'이었다.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10일과 11월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100% 당첨 뽑기 이벤트 시간?"으로 정답은 '10:00! 16:00'이었다.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혼례, 이사, 개업 등 중요한 날짜를 정할 때 [손 없는 날]을 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후략)"으로 정답은 '악귀 없는 날'이었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오늘은 겨울의 시작 입동입니다. 호호 불어 먹는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인 이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호빵'이었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입동에 관련된 속담으로, [입동이 지나면 OO도 해야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빈 캄 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김장'이었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행사로 진행 중인 [파워] 담당자가 예약한 크리스마스…(후략)"으로 정답은 '정답은 [제즈]한라산 스테이'였다.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일이나 살림을 정성스럽고 규모 있게 하여 빈틈이 없다는 뜻의 형용사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알뜰하다'였다.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젤라틴, 달걀 힌자, 설탕...(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마시멜로',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쇼핑 별거다드림 2탄 럭키드로우 이벤트의 경품으로 맞는 것은"으로 정답은 'PS5+액세서리 패키지 2명'이었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어떤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맞히는 놀이 또는 그 질문을 통틀어 이르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퀴즈'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OO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11월 1일로 제정된 OO데이는?"로 정답은 '한우'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