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저축은행 대표엔 전찬우 전무 사장으로 승진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신임 대표(왼쪽)와 전찬우 한국투자저축은행 신임 대표. 사진=한국투자금융그룹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신임 대표(왼쪽)와 전찬우 한국투자저축은행 신임 대표. 사진=한국투자금융그룹

[비즈월드] 한국투자금융지주(회장 김남구)는 그룹 계열사별 이사회를 통해 최고경영진 인사를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경영 성과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이어가면서도 금융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성장전략의 변화를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증권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부사장)은 증권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한국투자저축은행에서는 전찬우 리테일사업본부장(전무)가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한다.

김 부사장은 1969년생으로 LG투자증권을 거쳐 2004년 한국투자증권에 합류, 프로젝트금융(PF)·채권운용·기업금융(IB)·경영기획·리테일 등을 두루 총괄하며 금융투자업 전 부문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는다.

전 내정자는 1970년생으로 2001년 한국투자저축은행에 입사한 뒤 저축은행 영업과 상품, 기획 전반의 경력을 쌓았다. 현재 업계의 주요 수익원이 된 스탁론, 팜스론 등의 사업을 직접 개발하는 등 저축은행 비즈니스의 본질에 정통하다는 평가다.

한국투자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불확실성보다는 변화의 장기 흐름과 방향성에 주목해 한 걸음 더 성장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그룹 최고경영진의 최종 인사와 임원인사 등은 각 계열사별 경영 의사결정 일정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