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프롬프터 데이 서울 2023’ 본선장에서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환영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프롬프터 데이 서울 2023’ 본선장에서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환영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비즈월드] SK텔레콤(사장 유영상)은 미국 오픈AI(OpenAI)와 함께 글로벌 인공지능(AI) 해커톤 '프롬프터 데이 서울 2023(Prompter Day Seoul 2023)'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과 오픈AI가 공동 개최한 이번 해커톤은 'AI를 통해 휴머니티(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건강한 AI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글로벌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는 총 226팀이 오픈AI의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팀이 지난 23~24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각자 고안한 AI 서비스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해커톤의 대상은 자폐증 등으로 인해 문해력이 낮은 사용자를 위해 어려운 문장을 쉬운 문장으로 바꿔주는 서비스 '글솜'을 개발한 선천적 프롬프터들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통화 시 발신자 및 목적 등 정보를 파악해 보이스피싱을 차단해 주는 '지키미'를 개발한 팀하이퍼팀에게 돌아갔다.

본선 현장을 찾은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급속한 혁신을 겪고 있는 사회 속에서 사람과 함께 발전하는 AI가 중요하다"며 "AI 생태계의 혁신과 사회에 가치를 더할 서비스가 오픈AI와 함께하는 이번 해커톤에서 탄생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