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계 인사 참여… '바다 휴가 활성화' 독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비즈월드] 우리금융그룹은 임종룡 회장이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달 27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시작으로 오세훈 서울특별시 시장,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 강신숙 Sh수협은행 은행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참여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어촌과 바다로 휴가를 가자는 메시지와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인증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고 함께 동참할 후속 챌린저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임 회장은 후속 챌린저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부회장, 이경률 SCL헬스케어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임 회장은 "우리 바다를 보면서 한숨 돌리시고 우리 수산물로 피로회복과 원기보충 하실 것을 추천한다"며 "어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생업에 힘쓰며 국민들이 우리 수산물을 많이 소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