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1월 10일 목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에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주식시장에서 대형 우량주를 통틀어 가리키는 용어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다.

정답은 '블루칩'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고...(후략)"으로 정답은 '소방의날'이다.

또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8일부터 3일간만!...(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11월의 선물'이었고,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24절기 중 열아홉 번째로,...(후략)"으로 정답은 '입동'이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일요일(Sunday)은 해왕성에서 다온 단어이다"의 O, X를 묻는 것으로 정답은 'X'였고,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이번 문제는 "연극, 영화, 공연 중간에 갖는 휴식시간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인터미션'이었다.  

지난 4일 문제는 '내 자산 모으고 매일매일... (후략)"으로 정답은 'X',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3일, [학생 독립운동 기념일]은...(후략) "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단박에 깨치고 단박에 닦는다...(후략)"로 정답은 '돈오돈수',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11월 제철 음식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딸기'였다. 

지난 10월 31일 출제된 문제는 "[카드론]이란...(후략)"으로 정답은 'O', 지난 30일 출제된 문제는 "[시간외단일가매매' 란...(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다.

지난달 29일 출제된 문제는 "지방자치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후략)으로 정답은 '지방자치의 날', 지난 28일 출제된 문제는 "지금 리브메이트에서 마이데이터 자산 모으기...(후략)"으로 정답은 '배달의민족 5천원 쿠폰'이었다.

지난 10월 27일 출제된 문제는 "권리의실질적 내용을 실현하기 위해...(후략)"으로 정답은 '절차법',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일개미의 하루 평균 노동 시간은 몇 시간일까요?"로 정답은 '6시간'이었다.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독도의 날은 이 사람이 199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일을 기념하여 만들어졌다"로 정답은 '고종'이었고,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국제연합일]은... (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양력 10월 23일 경, 24절기...(후략)"으로 정답은 '상강',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결제와 다르게 약정된 결제일에 최소한의 금액만을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대출로 이전하는 방식은 다음 중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리볼빙'이었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지금 리브메이트에서 진행 중인 '내 자산 모으고 매일매일 이자 받자' 이벤트에서...(후략)"으로 정답은 '10000p',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10월 20일 오전10시부터 24시간 동안만!...(후략)"으로 정답은 '24시간'이었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구로다라인]이란...(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불확실하고 위험한 상황에서...(후략)"으로 정답은 '퍼스트 펭귄'이었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