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쿱, 천호엔케어 등 건강 관련 제품 눈길
실외 마스크 해제로 뷰티 제품 등 알찬 구성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온 가족 겨냥한 추석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지쿱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온 가족 겨냥한 추석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지쿱

[비즈월드] 올해 추석은 엔데믹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3년만에 해제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선물 준비를 위해 나섰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건강기능식품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 소비자 관심이 증가한 뷰티 제품과 식품에 이르기까지 추석 선물로 제격인 제품들을 구성해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유통기업 지쿱은 ‘선물보따리’ 4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품격 보따리’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CK세트(CK 밸런스 파워·헤모)’와 신체의 순환을 돕는 ‘지쿱 심쾌환’으로 구성했다. ‘사랑 보따리’는 ‘텔로미어 세트(케어셀라 티·제너럴 밸런스 티)’와 장을 위한 ‘제너럴 밸런스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 파워’를 담았다. ‘실속·건강 보따리’에서도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를 선보였다. 

건강식품기업 천호엔케어도 천호몰에서 ‘마음 담은 한가위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홍삼, 녹용, 침향을 비롯한 13가지 전통원료를 환으로 만든 원기력단과 녹용홍삼진, 홍삼스틱본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명절 선물로 현금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용돈 봉투와 고급 쇼핑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데일리코어 프로폴리스 아연’ 1박스도 증정한다. 

실외마스크가 해제되면서 뷰티 관련 제품 선물도 눈길을 끈다. 김정문알로에는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큐어 앤 알로에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제주산 생알로에 성분으로 단품 대비 5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헤어, 바디, 스킨 제품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도 ‘한정판 글로우 업 루나 3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클렌징 제품 ‘루나 3’, ‘마이크로 폼 클렌저’와 히알루론산 성분과 스쿠알렌이 함유된 ‘마이크로 캡슐 유스 프리저브 세럼’으로 구성했다.

식품 브랜드에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도드람은 도드람몰에서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가공프리미엄세트, 도드람 안주한판세트, 도드람 미트 등 7종 세트를 준비했다. 

던킨은 명절 기간 집에서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캡슐커피 틴케이스, 드립커피 틴케이스, 티트라 티 선물세트, 필드쨈 선물세트, 도넛 선물팩 등 5종이 있다. 해피오더 앱으로 오는 3일까지 사전 예약한 소비자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에는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만족스러운 선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연휴를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이지은 기자 / jieun899@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