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브메이트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8월 21일 일요일 자 문제가 접속자이 일시에 몰리면서 서비스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 때문에 당초 이날 오전 10시 출제되어야 했던 7분 정도가 지난 10시 7분이 되어서야 겨우 정상이 됐다.

이날 문제는 "19세기 후반 미국을 중심으로...(후략)"이다. 정답은 '실용주의'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PC나 휴대전화 등에서...(후략)'으로 정답은 '위젯'이었다.

또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KB증권 '마블링'에서...(후략)"으로 정답은 '갤럭시워치4'였고,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정보 불일치로 인해 저품질의 제품만이 시장에서 거래되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레몬마켓'이었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인간의 습관이나 행동을 데이터로 수집, 분석하여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말은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행동인터넷'이었으며,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일탈 혹은 범죄행동이 특정 행동에 대한 사회문화적 평가와 소외의 결과로 규정된다고 보는 이론은 무엇일까요?"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낙인이론'이었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광복절]은 1945년 우라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당된 것을 기념하고,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축하하는 날이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고,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주거 공간을 확보해 주는 국제 NGO봉사 활동 단체이며, 사랑의 집짓기 운동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해비타트'였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성별과 신분에 상관없이 일정 연령에 도달한 모든 사람에게 선거권을 주는 원칙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보통선거'이었고,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KB손해보험 대표앱에서...(후략)"로 정답은 '마이건강'이었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경제학에서 말하는 생산의 3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소비'였고,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야구에서 선발 등판한 투수가 한 명의 타자도 진루시키지 않고 끝낸 경기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퍼펙트게임'이었다.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 체계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픽토그램'이었고,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미래 성장 동력 섬의 가치와...(후략)"로 정답은 '섬의 날'이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24절기 중 13번 째 절기로,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기는 다음 중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입추'였고,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특정 제품을 광고할 때 계열사의 제품을 소품으로 할용하여 이중으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더블업광고'이었다.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8월 31일까지 '자산모으기'를 최초로 완려하고...(후략)"으로 정답은 '시원한 자산관리'이었고,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기업업무의 일부를 해외 기업에 맡겨 처리하는 것을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오프쇼어링'이었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정상을 참작하여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의 정답은 '기소유예'였고,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국제적 공중보건비상사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심각한 질병이...(후략)"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권세와 모략, 술수를 가리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술책을 의미하는 사자성어는?"로 정답은 '권모술수'였고, 지난 7월 31일 출제된 문제는 "[슈링크플레이션]은 기업들이 제품 수량, 무게, 용량 등을 그대로 두고 제품 가격만 인상하는 전략이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