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앱 기능 담은 양방향 활동형 콘텐츠 제공
아이패드 프로 등 증정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앱 '한국투자'의 기능을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는 월드맵 'Space.한투'를 구축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앱 '한국투자'의 기능을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는 월드맵 'Space.한투'를 구축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비즈월드]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쇼케이스 월드맵 '스페이스(Space).한투'를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주 공간 콘셉트의 Space.한투는 최근 리뉴얼한 '한국투자' 앱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양방향 활동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는 ▲공모주청약·금융상품·트레이딩·퀵뷰 등 MTS 기능별 행성 ▲각종 축제가 열리고 행성을 연결하는 허브 공간 ▲퀴즈존·포토존 등이 있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Space.한투 방문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한 이용자 대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워치, 커피 쿠폰 등 사은품을 추첨 증정한다. 

구본정 이비즈 본부장은 "MZ세대 등 더 많은 고객과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기 위해 메타버스 월드맵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