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브메이트 캡처
사진=리브메이트 캡처

[비즈월드] 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2월 23일 수요일 자 '오늘의 퀴즈'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바이얼레이션]은 농구에서 파울 이외의 규칙 위반으로 공격권만 상대편에게 넘어간다"의 O, X를 묻는 질문이다.

정답은 'O'이다.

앞서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작품에 BWV가 붙는 작곡가는 누구일까요?"로 정답은 '바흐'였으며, 21일 출제된 문제는 "[칼데라]는 열대 지방에서 대류에 의하여 나타나는 세찬 소나기를 말한다"의 O, X를 묻는 것으로 정답은 'X'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페럴림픽은 올림픽이 폐막한 후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도시에서 개최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고, 19일 출제된 문제는 "[삼원색]이란 여러 가지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본 세가지 색을 말한다"의 정답은 'O'다.  

또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오늘의퀴즈 투게더'를 통해 친구를 초대해 함께 '오늘의 퀴즈'를 풀면 최대 50,00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으며,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어떤 국가의 선수단이 올림픽 개막식 때 가장 먼저 입장할까요?"로 정답은 '그리스'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오늘의 퀴즈와 별도로 주 1회 출제됐던 '일반상식 퀴즈'는 지난해 10월 15일, 제214회 차를 마지막으로 서비스가 종료됐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