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KAIST가 15일 대전광역시 KAIST 본교에서 ‘LG전자-KAIST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 KAIST 이상엽 연구부총장. 사진=LG전자
LG전자와 KAIST가 15일 대전광역시 KAIST 본교에서 ‘LG전자-KAIST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 KAIST 이상엽 연구부총장. 사진=LG전자

[비즈월드] ◆LG전자-KAIST,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센터’ 설립 협약 체결

LG전자가 디지털 헬스케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은 가운데 관련 기술을 빠르게 고도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KAIST와 손을 맞잡았다.

LG전자와 KAIST는 15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본교에서 ‘LG전자-KAIST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이상용 LG전자 선행R&BD센터장,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조광현 KAIST 연구처장 등이 참석했다.

최근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의료의 중심이 질병 치료에서 적극적인 예방과 건강관리로 옮겨가는 추세에 있다. 양측은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LG전자는 KAIST의 세계적 연구 인력과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각종 산학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연구센터는 고객의 신체 및 정신 건강 관리를 위한 디지털 치료 기술, 뇌공학 등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홈, 커넥티드카, 메타버스 등 이종산업과의 융합을 추진한다.

초대 센터장은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이자 KAIST 헬스사이언스연구소를 이끌어온 정용 교수가 맡는다. 정 교수는 2016년 헬스사이언스연구소장에 부임해 KAIST가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수행하고 있는 ‘닥터엠(Dr.M)’ 사업을 맡아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치매예측 등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KAIST 이상엽 연구부총장은 “KAIST 헬스사이언스연구소는 바이오,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나노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를 주도해 왔다”며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개인의 건강정보를 보다 자기 주도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치료, 원격 및 가상 의료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세울 연구센터를 통해 LG전자와 KAIST가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며 글로벌 선도자가 될 뿐 아니라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LG전자는 고객과의 접점인 스마트 가전을 통해 헬스케어 영역의 고객가치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의(醫)공학이 융합된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갖춘 KAIST와 함께 그 동안 이어온 디지털 기술 리더십을 지속 발전시켜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를 열어갈 혁신 기술을 연구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차별화된 건강관리가전을 선보이며 고객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을 론칭하며 더마 LED마스크, 더마 LED 넥케어, 초음파 클렌저 등을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인 메디헤어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사업 영역을 점차 넓히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미래준비의 일환으로 KAIST와 함께 6G 통신 원천기술을 선점하고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2019년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를 설립해 운영해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적극적인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통해 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적극적인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통해 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2021 IR (Investor Relations) 우수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적극적인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통해 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IR협의회가 2001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과 주주중시경영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과 베스트 IRO(Investor Relations Officer)를 선정 및 시상함으로써 국내 상장기업의 IR활성화를 도모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IR행사다.

롯데칠성음료는 ▲IR 기능 강화를 위한 IR 전담 조직 신설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인 IR활동 참여를 통한 투명성, 신뢰성 강화 ▲잠정공시 도입 및 분기별 실적발표회 정례화를 통한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및 공평성 향상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선호 상황에 맞춘 화상 IR미팅 확대 및 전자투표제 도입 등을 통해 주주들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 롯데칠성음료는 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롯데 식품BU(Business Unit) 온라인 공동 IR 행사를 개최하고, 주식 불공정 거래 방지 등을 위한 준법 경영의 일환으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올해 연말에는 ESG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IR 접근 채널 확대, 영문공시 도입 등을 통해 주주친화경영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사진 왼쪽부터) 김보규 농심 경영기획실장, 여승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이주원 농심켈로그 상무. 사진=농심
(사진 왼쪽부터) 김보규 농심 경영기획실장, 여승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이주원 농심켈로그 상무. 사진=농심

◆농심·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지원

농심과 농심켈로그가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아동 지원에 나섰다.

농심과 농심켈로그는 15일, 총 2000만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 음료, 시리얼 등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측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전한 제품은 전국의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사랑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농심이 전하는 식품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올해는 도움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농심과 뜻 깊은 나눔에 동참했다”며 “켈로그는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세계 식량의 날은 식량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을 위해 1979년 UN이 제정했다.

오리온이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3종의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3종의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오리온

◆오리온,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 진행…24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참여 가능

오리온이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3종의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에 수확하는 농작물인 고구마, 고추, 쌀 등을 활용한 신제품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등과 함께 가을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가운데 한 제품과 함께 가을 감성을 담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자신이 인증한 가을 과자를 1박스씩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10월 24일까지다.

오리온은 최근 고구마, 쌀, 옥수수와 감자 조합 등 다양한 원재료로 만든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 허니버터고구마를 스낵으로 구현한 오!구마는 꿀 시럽 등으로 코팅해 달콤 고소하면서도 빠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고추칩은 파삭한 식감과 중독적인 매콤함 등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 신흥 안주 과자로 호평받으며 ‘아재과자’로 입소문 나고 있다. 지난 5월 리뉴얼 출시된 구운쌀칩은 쌀반죽을 36시간 숙성한 뒤 화덕에 구워 더욱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고 한다.

롯데하이마트가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새롭게 출시된 ‘LG틔운’(tiiun) 식물재배기 사전예약 행사를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새롭게 출시된 ‘LG틔운’(tiiun) 식물재배기 사전예약 행사를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31일까지 ‘LG틔운’ 식물재배기 출시 기념 사전예약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LG틔운’(tiiun) 식물재배기 사전예약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LG틔운’은 손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이다. 전국 43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LG틔운’ 식물재배기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13만원 상당 씨앗키트 4세트(허브, 엽채 각 2세트)를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또 LG 가전 케어 서비스 이용권(6개월)도 증정한다. LG 가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케어 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해 식물재배기를 살균·청소해준다. 제품은 행사 이후 1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집에서 음식을 직접 해먹고 건강한 채소도 재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이번 식물재배기 사전예약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가전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LG전자에서 지난 14일 출시한 ‘LG틔운’은 채소, 꽃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이다. ‘LG틔운’은 물, 공기 등 식물 성장에 필요한 요소를 자동으로 공급해 자연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전용 ‘씨앗키트’가 있어 식물 재배 경험이 없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키트에는 씨앗, 배지 등 식물을 재배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이 일체형으로 담겨있다. 청경채, 케일 등 20종의 씨앗키드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콘텐츠 레저’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며 올해 콘텐츠 시청을 위한 여가용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콘텐츠 레저’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며 올해 콘텐츠 시청을 위한 여가용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뉴노멀 '콘텐츠 레저' 인기로 여가용 가전 판매 증가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콘텐츠 레저’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며 올해 콘텐츠 시청을 위한 여가용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5인치 이상의 대형 TV는 34%, 태블릿 PC는 21%, 노트북은 18%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가 지속되고 있고, 올해 연이어 나타난 한파와 폭염, 습한 날씨 등 변덕스러운 날씨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레저가 뉴노멀로 정착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됐다.

특히 올해는 당초 예상하지 못했던 ‘2020 도쿄 올림픽’의 인기의 영향과 넷플릭스, 티빙 등 OTT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국내 콘텐츠들의 흥행이 더해져 콘텐츠 레저가 더욱 각광받았다.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상황에 돌입했지만, 4분기에도 OTT 서비스의 신작 영화 및 드라마와 대형 e스포츠 대회 등의 영향으로 콘텐츠 레저와 여가용 가전의 인기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늘의집’과 협업해 가을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늘의집’과 협업해 가을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오늘의집’ 협업 캠핑 굿즈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늘의집’과 협업해 가을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 예약 첫날(7일)에만 2만 5천개 이상 판매되는 등 ‘배스킨라빈스와 ‘오늘의집’의 이색 만남으로 캠핑 마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캠핑 굿즈는 ‘롤 테이블’과 ‘티타늄 머그’ 등 총 2종이다. ‘롤 테이블’은 간편하게 접었다가 펼칠 수 있는 휴대용 테이블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다. ‘티타늄 머그’는 캠핑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티타늄 소재의 본체에 나무 소재의 뚜껑을 더해 보온성을 높였다. 캠핑 굿즈는 별도의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오늘의집’ 캠핑 굿즈 프로모션은 15일부터 시작된다.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2종의 상품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0일까지 ‘오늘의집’ 앱에서 행운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배스킨라빈스 쿠폰 5종이 포함된 혜택을 랜덤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는 굿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오늘의집’에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혜택 쿠폰을 영수증 하단에 제공하며, 해피앱에서는 쿠폰 소진 때까지 증정된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Tiffany & Co.)’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Tiffany & Co.)’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간사이공항점 ‘티파니’ 오픈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Tiffany & Co.)’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간사이국제공항 출국장 제1터미널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간사이공항점 티파니 매장은 약 90m² 규모의 브랜드 단독 부티크형 매장으로 전면 리뉴얼 공사를 거쳐 14일 새롭게 오픈했다. 일본 간사이 지역의 유일한 티파니 면세매장으로 사업 기간은 2023년 9월까지다.

해당 매장은 지난 1월 티파니가 LVMH 그룹으로 인수된 이후 일본 내 티파니 면세매장 중에서는 처음으로 최신 디자인 콘셉트가 반영됐다고 한다. 

미국 뉴욕 5번가에 위치한 티파니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상케 하는 매장 내외관과 더불어 티파니 대표 디자이너이자 현대 보석 디자인계의 거물로 꼽히는 ‘쟌 슐럼버제’의 아트워크가 눈에 띈다. 롯데면세점은 티파니의 새로운 컬렉션인 ‘티파니 T1’을 비롯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얼리, 시계, 액세서리류를 폭넓게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동아시아 지역 여행객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6월 간사이국제공항과 면세점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9월 간사이공항점을 오픈하며 국내 면세업계에서는 최초로 일본 면세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19년 12월 토리버치를 시작으로 올해 1월 로에베 6월 불가리, 보테가 베네타, 구찌 그리고 이달 티파니까지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함에 따라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총 6개 브랜드의 부티크형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간사이국제공항의 연간 출국객은 2019년 기준 약 1200만 명으로 일본 내 국제공항 중 나리타국제공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주요 출국객 중 일본인은 연간 400만명, 중국인은 325만명, 한국인은 150만명에 이른다.

이종환 롯데면세점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롯데면세점은 간사이국제공항에서 가장 많은 럭셔리 브랜드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라며 “티파니 부티크 매장 오픈으로 간사이 지역 면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해외 6개국에서 11개 지점을 운영 롯데면세점은 조만간 회복될 글로벌 관광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해외 진출 프로젝트를 최근 재개했다. 특히 베트남 다낭과 호주 시드니의 시내점 오픈을 위해 현지의 백신 접종 현황, 여행객 동향 등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지켜보며 개점 시점을 조율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가 지난 8월부터 진행해온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가 지난 8월부터 진행해온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16일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결승전 개최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가 지난 8월부터 진행해온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오로나민C는 오는 16일 서울 강남구 VSG 아레나에서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의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은 팀 오픈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을 거쳐 전국 대학교 16개 참가 팀이 본선에 참여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이번 결승전에는 ▲성균관대 비틀즈 ▲조선대 철면수심팬클럽 ▲경상대 요그샤론 ▲숭실대 혈석찬 손커스 4개의 팀이 결승에 진출했다.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결승전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개그맨 김기열을 비롯해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기무기훈과 유명 하스스톤 플레이어 윤조이, 크랭크, 포셔가 진행과 해설을 맡으며, 오후 2시부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하스스톤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웹예능 ‘생기스타즈’ 속 하스스톤 아이돌 유닛 ‘오로나 스타즈’로 출연하는 걸그룹 픽시 수아, 써드아이 유림, 핑크판타지 시아, 퍼플백 여울의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준철 오로나민C 브랜드 매니저는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결승 경기뿐만 아니라 축하무대,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1억300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하스스톤은 초보자에서 숙련자까지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이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이 온라인 한샘몰 오픈 5000일을 앞두고 11월 말까지 할인 및 경품증정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이 온라인 한샘몰 오픈 5000일을 앞두고 11월 말까지 할인 및 경품증정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한샘

◆한샘, 한샘몰 오픈 5000일 기념 할인 행사 전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이 온라인 한샘몰 오픈 5000일을 앞두고 11월 말까지 할인 및 경품증정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한샘은 2008년 3월 현재 한샘몰의 전신인 온라인 쇼핑몰 ‘하우위즈(HOWIZ)’를 오픈하며 온라인 홈인테리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듬해 명칭을 지금의 ‘한샘몰’로 바꾸고 한샘 및 다양한 입점업체의 가구, 생활용품과 함께 집 꾸밈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홈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성장시켜왔다.

한샘몰은 다음 달 16일 오픈 5000일을 맞으며 이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몰 홈페이지에 게재된 5000일 이벤트 광고영상 속 쿠폰번호를 찾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가구 또는 생활용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하다.

인기 상품 6종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 행사도 연다. ▲도마살균블럭 ▲S.O.K 냉동 소분용기 ▲샘키즈 수납박스 ▲재크 철재 서랍장 ▲리버서블 차렵이불세트 ▲S.O.K 밀폐용기 등 가구. 생활용품 한정수량 총 500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0월 15일, 25일과 11월 5일, 15일에는 출석체크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오픈 후 5일 내로 3회 이상 출석체크 후 응모 가능하다. 

또 한샘몰 오픈 5000일 이벤트 광고영상을 시청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 LG 시네빔 프로젝터 100원 교환권(1명) ▲한샘몰 마일리지 2만원(5명) ▲한샘몰 마일리지 5000원(50명)을 제공한다.

인기 가구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올해 1인침대 판매량 1위 ‘아임빅 수납침대’는 최대 28% 할인하고 소파 판매량 1위 ‘프라임 리클라이너’는 최대 42% 할인한다. 2009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230만개를 기록한 ‘샘책장’은 최대 35% 할인한다.

김태욱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상무는 “온라인 한샘몰은 경쟁력 있는 자체 브랜드 제품과 함께 최소 1일부터 30일까지 배송일을 지정하는 ‘내맘배송’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면서 “오픈 5000일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너시스BBQ 류준형 상무(오른쪽)와 제2 경로당 박영애 회장(왼쪽)이 ‘찾아가는 경로행사’에서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류준형 상무(오른쪽)와 제2 경로당 박영애 회장(왼쪽)이 ‘찾아가는 경로행사’에서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BBQ, 10월 경로의 달 맞아 사랑의 꾸러미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경로의 달을 맞아 본사가 소재한 서울 송파구 주민센터에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고 15일 밝혔다. BBQ는 지난 14일 오후 송파구 문정2동 주민센터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경로행사’에 참여해 BBQ 삼계탕 3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복지시설과 그로 인한 장기 휴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관내 경로당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너시스 BBQ 커뮤니케이션실 류준형 상무가 참석했으며, 박찬욱 문정2동 동장과 박영애 제2 경로당 회장에게 직접 삼계탕 300개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BBQ는 지난 2017년부터 패밀리와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치킨을 전달하는 ‘치킨릴레이’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4년간 총 260여회에 걸쳐 총 2만 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BBQ 제주용담점 등 5명의 패밀리도 치킨릴레이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BBQ의 치킨릴레이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대표적 사회공헌 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인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이 자리한 이천에서도 관내 복지시설에 치킨을 꾸준히 전달해 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THE CJ CUP@SUMMIT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나이스 비비고 샷’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THE CJ CUP@SUMMIT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나이스 비비고 샷’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비비고와 즐기는 더CJ컵”…CJ더마켓, 27일까지 ‘특별 할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THE CJ CUP@SUMMIT(이하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나이스 비비고 샷’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PGA 투어 최고의 맛집’으로 소문난 더CJ컵을 ‘집관(집에서 경기 관람)’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은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더CJ컵 기획전인 만큼 대회 인기 메뉴인 만두를 비롯한 비비고 대표 제품들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기획해 출시했다. 패키지는 ‘집관 왕교자 세트’, ‘집관 수제만두 세트’, ‘홀인원’, ‘황금’ 등 4종이며, 정상 소비자가격보다 2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한정 수량 사은품으로 비비고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패키지 상품을 결제가 기준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 100명을 추첨해 비비고 골프공과 볼마커 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비비고 냉동 가정간편식 4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5만원 이상 구매 때 중복으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도 제공해 소비자 혜택을 더했다.

한편 더CJ컵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더 서밋 클럽(The Summit Club)에서 이달 1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진행되며 tvN 디지털 채널 등에서 전체 라운드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을 활용해 보다 고객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백설 설탕으로 달고나 만들고 상금 456천 원에 도전하세요’ 기획전을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드라마를 통해 MZ세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떠오른 ‘달고나’를 앞세워 준비한 이번 행사는 설탕 기획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우산, 별 모양 등 달고나 틀 세트를 증정한다. 또, 할인은 물론 2만 원 이상의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45만6000원 상당의 CJ ONE 포인트도 지급한다고 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교촌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교촌치킨

◆교촌만의 수제맥주 탄생…10월 31일까지 ‘치맥세트’, ‘혼맥세트’ 구매 때 2000원 할인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계속되며 할인 및 경품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해당 기간 내 수제맥주가 포함된 세트 구매 때 총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대상 세트는 ‘치맥세트’와 ‘혼맥세트’ 등 2가지다. ‘치맥세트’는 교촌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리얼후라이드 오리지날 메뉴 4종(택1)과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치맥’ 맥주로 구성된다. 그리고 ‘혼맥세트’에는 교촌순살s, 레드순살s, 허니순살s 3종(택1)과 퐁듀치즈볼에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금강산 골든에일이 포함된다. 

경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교촌 주문앱을 통해 치맥세트와 혼맥세트를 구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글램핑 패키지(2명), 고급 캠핑용 텐트(2명), 캠핑용품(2명), 교촌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증정한다. 

또 교촌치킨 인스타그램에 치맥 구매 인증샷과 #교촌맥주#교촌수제맥주#교촌문베어 등 해시태그를 업로드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2(1명), 아이폰13PRO(1명), 교촌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출시된 ‘치맥’은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다.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을 첨가해 풍부한 시트러스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 농도를 높여 청량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해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특히 강원도 고성의 지하 200m 암반수를 사용하고 밀가루와 전분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깔끔한 맥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제품은 교촌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인수 후 처음 선보이는 수제 캔맥주로, 첫 시작의 뜻을 담아 교촌치킨 1호점 일러스트를 디자인에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