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서린사옥에서 SPC삼립 김범수 본부장과 SK주식회사 김무환 그린투자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삼립
SK㈜ 서린사옥에서 SPC삼립 김범수 본부장과 SK주식회사 김무환 그린투자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삼립

[비즈월드] ◆SPC삼립, SK㈜와 ESG경영 위한 ‘지속가능 식품사업’ 업무협약 체결

SPC삼립(대표 황종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SK㈜(대표 장동현)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환경과 건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고려한 미래 식품사업 혁신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와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식물성 대체식품, 발효식품, 푸드테크 등 지속가능 식품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SK㈜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기술 확보를 통한 국내 도입을 주도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연구개발(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미국 발효 단백질 선도 기업인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영국 대체육 시장을 주도하는 ‘미트리스팜(Meatless Farm)’등 푸드테크 기업과의 사업을 검토중에 있다.

한편 SPC삼립은 건강 먹거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100%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에그’로 유명한 푸드테크 기업 ‘잇저스트(Eat JUST, Inc.)’, 동물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키운 소에서 착유한 우유를 사용한 미국 1위 그릭요거트 브랜드 ‘초바니 (Chobani)’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미래 식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ESG 캠페인 일환으로 친환경 포장재 적용(피그인더가든), 동물복지 제품 출시(그릭슈바인 동물복지 캔햄) 등을 확대하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건강한 미래 식문화 전파에 힘을 쏟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SK㈜와의 전략적 협업도 그중 하나로 향후 미래푸드 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 연휴에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김포-김해’ 왕복 노선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 동안 총 4편의 에어부산 전세기를 운영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 연휴에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김포-김해’ 왕복 노선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 동안 총 4편의 에어부산 전세기를 운영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오는 9일 김포-김해 왕복 전세기 운영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색다른 가을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해 10월 무착륙관광비행 전세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 연휴에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김포-김해’ 왕복 노선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 동안 총 4편의 에어부산 전세기를 운영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550달러 이상 면세품 구매 고객에게 편당 133명 선착순으로 항공권을 증정한다.

특히 9일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10일 김해공항에서 복귀하는 ‘김포-김해’ 왕복 노선은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노선으로 면세품 쇼핑과 1박 2일 부산·경남 지역 관광을 함께 즐기기에 좋은 맞춤형 코스다. 

해당 노선은 출발‧도착 공항이 다르더라도 일본 대마도 상공을 거치는 국제선으로, 기존 무착륙관광비행과 동일하게 면세품 구매가 가능하다. 탑승객은 기본 600달러 면세품에 추가로 술 1병(1ℓ·400달러 이내), 담배 200개비, 향수 60㎖까지 허용되는 해외 여행자 면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10월 23일 ‘김포-김포’, ‘김해-김해’ 각 1편, 10월 30일에는 ‘김포-김포’ 항공편 등 출도착 공항이 같은 무착륙 전세기를 준비했다. 단, 부산점 구매 고객에게는 23일 김해발 항공편으로만 지급되며, 전세기 항공권은 쇼핑 전 각 점 증정 데스크에 방문하여 항공권 교환권을 발급받은 고객에게 제공된다.

전세기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롯데면세점과 방탄소년단이 함께한 시트콤 스토리와 2022년까지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담긴 스페셜팜플렛을 비롯해 구매 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를 최대 99만원 증정한다. 또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항공권과 파우치, 로션, 핸드미러 등으로 구성된 뷰티키트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기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무착륙관광비행 시행 후 시장 전체 탑승객이 2만 명을 넘어선 만큼 고객들에게 면세쇼핑과 국내 여행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무착륙관광비행 전세기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무착륙관광비행 제도 시행 후 롯데면세점은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무착륙관광비행 면세시장을 꾸준히 견인하고 있다.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부터 명동본점 14층, 코엑스점 지하 1층 팝업스토어에서 13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세기 이외 일반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에게도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롯데인터넷면세점 최대 6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먼저 오는 10월 8일 출발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편은 김포에서 출발해 제주로 가는 편도 노선으로, 면세쇼핑과 제주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먼저 오는 10월 8일 출발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편은 김포에서 출발해 제주로 가는 편도 노선으로, 면세쇼핑과 제주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김포-제주 무착륙 항공권 증정 이벤트 실시

신라면세점이 다가오는 한글날 연휴에 맞춰 면세점 고객들에게 무착륙 관광비행 항공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먼저 오는 10월 8일 출발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편은 김포에서 출발해 제주로 가는 편도 노선으로, 면세쇼핑과 제주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먼저 오는 10월 7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당일 500달러 이상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 96명에게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10월 8일 제주항공 무착륙 항공권 편도티켓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선착순으로 주어진다. 100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는 동행자 좌석도 증정한다. 단, 동행자도 면세점에 동반 방문해야 증정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에게 다양한 추가혜택도 제공한다.

화장품, 향수, 패션, 선글라스, 시계 품목의 총 1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진행하는 70% 할인 행사와 구매 금액별로 최대 84만 S리워즈 포인트 증정 행사, 무착륙 관광비행을 하며 신라면세점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을 위한 항공사 제휴 프로모션이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아시아나 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구매 전 E티켓을 제시하면 VVIP라운지 이용 및 아티제 커피쿠폰을 증정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골드멤버십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또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뷰티 디바이스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대표 뷰티디바이스인 르파, 포레오, 야만, 누페이스, 실큰의 60여종 상품을 최대 65% 할인해 판매한다.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만원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지난 10월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점포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인 ‘탠덤 DT’가 도입됐다.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지난 10월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점포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인 ‘탠덤 DT’가 도입됐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국내 최초 탠덤 DT 도입한 ‘경기광주DT점’ 오픈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지난 10월 1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경기광주DT점’은 ‘탠덤 DT’ 방식을 도입한 최초의 신규 매장으로, 그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DT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선보인 ‘탠덤 DT’는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최소한의 대면 접촉을 통한 고객 안전은 물론, 더욱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경기광주DT점’에서는 맥도날드의 다양한 친환경적 노력도 엿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맥카페의 커피박(粕)을 활용해 만든 안전 난간을 새롭게 도입했다. 

환경 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도 뛰어나고 100% 재자원화 가능해 친환경 건축 자재로 알려져 있다.

또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메뉴 보드를 DT주문 라인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함께 사용하는 등 매장 설계 단계에서부터 친환경적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 

이처럼 맥도날드는 QSR업계의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매장 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후 친환경 매장 도입을 점차 확대하는 등 ESG 경영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신속함과 간편함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에 선제적인 투자를 지속해 온 것이 맥드라이브의 성공을 이끌었다"면서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탠덤 DT와 같이 혁신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1992년 부산 해운대점에 국내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McDrive)’를 도입해 외식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으며, 현재 전체 매장의 약 60%가 맥드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면서 지난 한 해 동안 약 4300만대의 차량이 맥드라이브를 이용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 개소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과 그린위드 직원,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5월 롯데칠성음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5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그린위드’를 오픈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린위드’오픈을 위해 근로자를 대상으로 9월부터 교육을 진행했으며 ‘그린위드’는 롯데칠성음료 본사 카페테리아의 시설관리와 강릉공장에서의 세탁업무를 담당한다.

그린위드는 앞으로, 전국 주요 철도역 유휴 로비 공간을 이용해 역 이용자들에게 무료 네일케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약자 채용 및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창립 97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 도약의 지혜 찾기에 나섰다.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창립 97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 도약의 지혜 찾기에 나섰다.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 창립 97주년 성료,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 도약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창립 97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 도약의 지혜 찾기에 나섰다.

삼양그룹 김윤 회장은 창립 기념일(10월 1일)을 앞둔 지난 6월 30일 사내 전산망에 올린 창립 기념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첨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도약의 발판으로 ‘스페셜티 소재, 글로벌 시장, 디지털 혁신’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최근 삼양그룹은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 리더십을 확보하고 퍼스널케어 소재 사업을 육성해 헬스 앤 웰니스 관련 사업을 강화 중이다. 또, 고기능성 컴파운드,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

이어 김 회장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이소소르비드는 상업 생산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소재 개발로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바이오 의약품 전달체 ‘센스(SENS)’는 국내외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 중이다”면서 글로벌 시장 선도를 목표로 장기간 투자한 스페셜티 기술을 비롯 다양한 글로벌 경영 성과를 강조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사업의 성패는 사람이 좌우한다”며 “H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제도 개선 등으로 인재 발굴, 육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자발적 역량 향상으로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도약하고 최근의 ESG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창립 이래 지속 실천한 정도경영을 계승, 발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제3기시청자위원회 출범식에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과 NS홈쇼핑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3기시청자위원회 출범식에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과 NS홈쇼핑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 성료

NS홈쇼핑은 지난 9월 30일 판교 본사에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방송의 질적 향상과 방송문화발전을 위해 지난 2015년 9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한 바 있다. 

이번에 출범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는 7월부터 공고를 통해 각계의 시청자를 대표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방송통신위원회 규칙에 명시된 대상 단체로부터 추천 받았으며, 그 중 10명을 시청자위원으로 위촉했다.

10인 위원으로는 장낙인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김형운 변호사, 김달진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 권재익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수석전문위원, 최성락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최용준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변상규 호서대학교 예체능 대학 학장, 안정희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 실행위원, 박소연 변호사, 전미향 수원여자대학교 교수가 위촉됐다. 출범식 후 첫 정기회의에서 제3기 시청자위원들은 장낙인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위원장으로, 박소연 변호사를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시청자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앞으로 임기 동안 NS홈쇼핑의 ▲방송편성 ▲방송사업자의 자체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 구제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시정요구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NS홈쇼핑 시청자위원회 발족’은 2017년 방송법령 개정에 앞서 자발적으로 시행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방송사가 아닌 홈쇼핑사가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시청자위원회를 만든 것은 2015년 NS홈쇼핑이 처음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신뢰의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5년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하여 운영해왔다”면서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시청자위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하여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홈쇼핑 방송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대표 제품인 폭탄크림 2종, 보습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수분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판매량 1000만개 돌파를 기념하며, 클린 뷰티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대표 제품인 폭탄크림 2종, 보습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수분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판매량 1000만개 돌파를 기념하며, 클린 뷰티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빌리프 ‘보습 폭탄 크림 2종’ 판매량 1천만 개 돌파”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대표 제품인 폭탄크림 2종, 보습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수분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판매량 1000만개 돌파를 기념하며, 클린 뷰티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2010년 8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보습 폭탄 크림 2종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을 선보였고, 이 제품들은 지난 10년 동안 누적 판매량이 천만 개를 돌파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6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은 스페인 타베르나스 사막의 건조한 기후에서도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입증받았다고 한다. 10겹의 피부까지 보습이 도달하는 보습 파워는 물론 보습 허브로 알려진 컴프리 리프를 함유한 생크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편안함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은 상쾌하게 발리며 폭발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며 보습 허브인 레이디즈 맨틀 성분이 함유된 블루빛 젤 제형이 변덕스러운 영국 런던의 날씨에서도 피부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을 입증받았다. 피부 수분 레벨을 70% 이상 끌어올리며 사용할수록 피부 수분이 자라는 보습 연속 성장 효과를 입증받아 피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케어한다.

한편 빌리프는 LG생활건강의 ESG 경영 핵심인 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자 폭탄 크림 2종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FSC 인증을 받은 종이를 패키지에 적용한 것은 물론 재활용이 보다 용이한 단일플라스틱을 용기에 적용해 지구와 자연을 위하는 브랜드의 철학도을 전하고자 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올해 9월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팬히터, 심지식 히터 등 히터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늘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올해 9월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팬히터, 심지식 히터 등 히터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늘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이른 가을부터 캠핑용 히터 인기

이른 가을부터 캠핑용 히터가 인기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올해 9월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팬히터, 심지식 히터 등 히터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숙박시설 보다는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9월부터 캠핑용 히터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캠핑용 히터로 심지식 히터와 팬히터가 있다. 심지식 히터는 심지에 등유를 적셔 사용하는 방식으로 난로 상판을 활용해 캠핑용 음식도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팬히터는 등유를 넣고 전기 콘센트를 꽂으면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방식으로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파세코 히터 제품 행사를 연다. 롯데하이마트가 단독으로 론칭한 파세코 6400 심지식 히터 ‘블랙색상’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롯데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판로 막힌 화훼 농가 위한 상생 행사 개최

판로 확보 마련에 난항을 겪는 화훼 농가를 위한 상생 행사가 열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행사 및 경조사가 줄면서 국내 화훼 농가는 매출이 급감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엘지생활건강,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오는 10월 13일까지 전점에서 화훼 농가를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엘지생활건강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하고, 엘지생활건강 제품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때에는 ‘비모란 선인장’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는 ‘비모란 선인장’ 7000개를 선구매했다.

또 화훼 소비 촉진을 위해 ‘공기정화 관엽식물 4종(아레카야자/고무나무/스파트필름/금전수)’을 2개 이상 구매 때 20% 할인하는 ‘상생화훼’ 제품도 선보인다.

삼양식품에 골판지 박스를 공급하는 삼양프루웰이 원주공장을 준공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사진=삼양프루웰
삼양식품에 골판지 박스를 공급하는 삼양프루웰이 원주공장을 준공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사진=삼양프루웰

◆삼양프루웰, 원주공장 준공…총 229억원 투입, 자동화 설비 구축

삼양식품에 골판지 박스를 공급하는 삼양프루웰이 원주공장을 준공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삼양프루웰은 지난해 11월부터 총 229억원을 투입해 기존공장을 완전히 대체하는 연면적 1만2937㎡에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신공장을 준공했다.

골판지 박스의 주요 생산공정은 제지공장에서 공급받은 다양한 원지를 활용해 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충격 흡수용 골판지(원단)를 만드는 골게이터와, 골판지 원단에 잉크로 다양하게 디자인하는 인쇄기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이에 삼양프루웰은 원주공장에 골판지 원단 생산설비인 골게이터를 새롭게 설치했다. 또한 품질 혁신과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일본 미쓰비시사(社)의 후렉소인쇄기를 도입했다. 신공장의 생산량은 기존공장 대비 1.5배로 하루 17만매의 라면박스를 생산할 수 있다.

또 근로자의 작업 여건을 개선과 안전을 위해 원단 자동이송 컨베이어, 원단 자동투입기(프리피더), 완제품 자동 결속기, 완제품 자동 적재 로봇(팔렛타이저), 완제품 자동 랩 포장기 등을 설치해 자동화 공정을 구축했다.

특히 '통합생산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원재료의 입고에서 최종 완제품 생산까지 더욱 체계적이고 편리한 생산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골판지 제조 과정에서 발생되는 먼지를 걸러주는 여과집진설비(백필터)와 파지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는 파지압축기도 설치했다.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영업력 제고를 위해 지방 주요 영업점과 물류센터를 방문한 김정수 총괄사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경북영업팀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양식품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영업력 제고를 위해 지방 주요 영업점과 물류센터를 방문한 김정수 총괄사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경북영업팀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양식품

한편 삼양식품 김정수 총괄사장은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영업력 제고를 위해 지방 주요 영업점과 물류센터를 방문했다.

김 총괄사장은 이 기간 충청, 호남, 경남, 경북 등에 위치한 영업점과 새롭게 정비한 물류센터를 직접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공급망 효율화를 위해 물류부문을 SCM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노후화된 물류센터를 정비하면서 곤지암, 대전, 광주, 대구 등 주요 거점 물류센터를 이전 및 리모델링해 제품 보관 용량을 향상시키고 창고관리시스템(WMS) 도입 기반을 구축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소통에 힘써 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희망하는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빅데이터 역량 강화 온라인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희망하는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빅데이터 역량 강화 온라인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AI, 빅데이터는 기본’ 전체 임직원 대상 교육 확대

물류산업이 데이터 중심으로 변모하는 가운데 CJ대한통운이 미래 초격차 역량 확보를 위해 임직원들의 첨단 기술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희망하는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빅데이터 역량 강화 온라인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역량 개발에 관심있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진행하는 자기주도형 학습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주요 프로그램의 사용법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개념 이해 ▲빅데이터 분석 기초 ▲머신러닝 기반 빅데이터 분석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은 전체 임직원들이 가능한한 기본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또한 하반기 중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중급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정보기술(IT)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임직원들 외에 희망 임직원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운영할 계획이다.

물류산업은 대규모로 화물을 취급하고 다양한 운송 수단과 과정을 거쳐 업무를 수행하는 특성상 필연적으로 대량의 데이터가 창출된다.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 전문 인력의 필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CJ대한통운은 첨단기술 중심기업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자 다각도의 노력을 전개해왔다.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화물선 도착일자 예측(카고 트래킹) 시스템과 광학인식 시스템(AI OCR)을 업무에 도입했으며, 3D 이미지 센싱 및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AI 로봇 디팔레타이저’를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다.
또 역량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인재 선발을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올 상반기 임직원 2백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등 전문 인력의 양성과 발굴에 힘쓰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전 사업부문에 걸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인재육성과 발굴, 이를 통한 미래 초격차 역량 확보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서울시의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젝트 Re(프로젝트 알이)]에 동참하기 위해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서울시의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젝트 Re(프로젝트 알이)]에 동참하기 위해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서울시와 자원순환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직영 카페 우유팩 리사이클링 통해 지역사회 기부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서울시의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젝트 Re(프로젝트 알이)]에 동참하기 위해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으로서 서울시 및 민관기업들과 함께 생활폐기물 증가로 인한 기후위기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한다.

양 기관은 서울사회공헌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젝트 Re‘의 원활한 추진 및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실제로 코레일유통은 직영 카페 매장인 ‘트리핀’과 ‘카페스토리웨이’를 분리배출 거점으로 삼아 우유팩 등 자원순환이 가능한 품목들을 수거하고 재활용에 나서기로 했다.

리사이클링된 재생휴지는 지역사회에 기부되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에 일조할 예정이다.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 강화 및 민관협력을 통한 친환경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환경과 상생동반성장하는 탄소저감 경영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말다.

한편 ‘프로젝트 Re’는 서울시와 사회공헌 컨설팅 기업인 CSR impact가 공동 기획해 ‘생상-유통-소비-배출’ 각 단계에 자원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캠페인으로 기업, 공공기관, 시 산하기관, 학교 및 민간간체 20개 기관이 참여한다.

롯데제과가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브로바이드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브로바이드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자일리톨', BTS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브로바이드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가 새겨진 특별 한정판으로, 크기가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크다. 애플민트 맛과 블루베리, 자몽을 섞은 퍼플믹스맛 2가지 제품이 있으며 지난 10월 1일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사면 방탄소년단의 브로마이드를 2종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종류와 상관없이 자일리톨 껌을 1만9000원 이상 구입한 후 영수증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등지로 가면 선착순으로 브로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롯데스위트몰, 롯데온,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몰 또한 동일 금액으로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과 동시에 배송된다. 행사는 각 유통 채널 별 브로마이드 재고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계속해서 BTS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GS25에서 모델이 따뜻한 즉석어묵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25
GS25에서 모델이 따뜻한 즉석어묵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25

◆GS25, 가을맞이 즉석어묵 본격 개시…MZ세대 사로잡을 랍스터 어묵 등장

찬바람 불며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기 시작하는 10월, GS25가 맛있는 즉석어묵을 개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절기 중 낮과 밤의 길이가 동일한 추분을 지나 본격적으로 찬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이하여 이달 1일부터 1천여 점포에서 즉석어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GS25 즉석어묵은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로 유명한 ‘고래사어묵’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상품이다. ‘고래사어묵’의 특징인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고, 특허받은 흡입식 탈유기 사용해 어묵 표면의 기름 함량을 낮춰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GS25는 기존 베스트 상품인 접사각(1000원), 더블접사각(1500원), 모듬어묵(1500원)의 연육 함량을 증대해 진한 맛과 씹는 식감을 더했으며, 올해에는 랍스터 살이 포함된 ‘랍별봉’(1500원) 어묵과 한번 쪄서 튀겨내 생선살 고유의 맛을 향상한 ‘특별봉’(1500원) 어묵 등 프리미엄 라인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즉석어묵을 운영하는 각각의 점포들은 GS25에서 제공하는 가쓰오 소스 외에도 게, 멸치, 파, 다시마 등 점포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GS25는 10월 한 달간 판매가 1500원 어묵 상품 4종 구매 때 ‘새콤달콤’ 젤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더블접사각, 모듬어묵 등 기존에 출시했던 상품과 랍별봉, 특별봉 등 올해 처음 선보이는 상품에 대한 대결 구도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실제 10월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많이 판매된 상품군에 대해 11월 추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식품의 하늘보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의 하늘보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하늘보리, '가을 하늘 바라보리' 갬성 사진전 진행

웅진식품의 하늘보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소비자들이 하늘보리와 함께 푸르고 시원한 가을 하늘의 여유를 즐겨보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가을 하늘 바라보리’ 이벤트는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하늘보리와 함께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자신만의 감성이 가득 담긴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하늘보리 1박스(20입)를 증정한다.

한편 하늘보리는 100% 우리 땅에서 자란 국산 곡물만을 사용해 만든 대한민국 대표 보리차 음료로,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의 웰빙 음료로 사랑받으면서 보리차 음료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하늘보리는 보리차 카테고리 내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시장점유율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