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13일까지 ‘선한과일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13일까지 ‘선한과일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비즈월드] ◆전자랜드, 13일까지 온라인몰에서 추석 앞두고 선한과일 행사 진행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13일까지 ‘선한과일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과일 패키지 선물 상자 2종, 혼합 과일 세트 3종, 제수용 홍로 사과, 신고 배, 황금향, 샤인머스켓, 로얄 망고 등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선물세트는 서울청과 경매사가 엄선한 특상품으로 구성됐다. 산지에서 포장 작업을 거치고 겉박스로 한 번 더 포장해 배송 때 손상 위험을 낮췄으며, 가락시장에서 경매한 과일을 바로 직배송해 특상품 과일을 신선한 상태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상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사진을 찍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확인 즉시 재발송하는 ‘100% 신속 보상제’도 운영한다. 추가로 5만원 이상의 행사 상품 구매 후 온라인몰 후기를 작성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전양판점에서 과일을 판매하는 새로운 시도가 고객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며 “가을과 추석을 맞아 고품질 과일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한과일은 가락시장 법정 도매 법인인 서울청과의 베테랑 과일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우수한 과일을 판매하는 전자랜드의 과일 브랜드이다. 지난 6월 정식 론칭 했으며, 론칭 이후 온라인몰 판매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일 낮 12시 35분부터 오후 2시 35분까지 120분간 ‘2021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일 낮 12시 35분부터 오후 2시 35분까지 120분간 ‘2021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9일 낮 '2021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 진행

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일 낮 12시 35분부터 오후 2시 35분까지 120분간 ‘2021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집전은 엄선한 우수 농특산물을 강원도의 홍보비 지원을 통해 좋은 혜택의 구성과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 생방송이다.

앞서 NS홈쇼핑과 강원도는 지난달 5일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최문순 도지사가 NS홈쇼핑을 방문해 강원도 농특산품을 소개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먼저 낮 12시 35분에는 '용대리 황태포'를 방송한다. 하늘이 내린 황태 고장, 진부령 용대리에서 100%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다. 이날 선보이는 황태포는 노랑태만을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각종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38~40㎝)로 구성되어 제수용은 물론 구이, 찜, 국, 무침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용대리 황태포 13마리에 양념구이소스 500g를 포함해 3만9900원이며, ARS 또는 앱 주문 때 10% 할인된다.

이어 오후 1시 15분에는 '영월농협 비단초 햇고춧가루'를 방송한다. 지리적 표시 제64호로 등록된 영월 고추는 산 좋고 물 맑은 지대에서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판매하는 '햇고춧가루'는 영월농협이 계약재배한 100% 영월 고추만 엄선하여, HACCP지정 시설에서 자외선살균과 쇳가루 제거 등의 공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생산한 상품이다. 강원도지사가 보증하는 강원도 농수특산물 인증을 받아 더욱 믿을 수 있다. 가격은 햇고춧가루 500g들이 4봉, 총 2㎏에 7만9900원이며 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오후 1시 55분에는 '강원도 산골 더덕무침'을 방송한다. 손질과 조리, 보관이 어려운 더덕무침을 언제든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품질 좋은 강원도의 3년 이상 된 햇 더덕을 통째로 사용해 더덕의 영양성분은 물론 깊은 풍미까지 그대로 담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110g들이 더덕무침 10팩을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지난해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서 진행했던 NS홈쇼핑 ‘온라인 입점 설명회’의 모습. 사진=NS홈쇼핑
지난해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서 진행했던 NS홈쇼핑 ‘온라인 입점 설명회’의 모습. 사진=NS홈쇼핑

한편 NS홈쇼핑은 8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첫날인 8일,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준비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하고자 중소기업 입점 설명회와 결식아동 지원을 통해 식품대전에 참가했다."라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서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맛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로, 매출기준으로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에 선정됐다.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로, 매출기준으로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에 선정됐다. 사진=제너시스BBQ

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선정…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Nation’s Restaurant News’ 발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로, 매출기준으로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에 선정됐다.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BBQ가 5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가 5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중인 51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의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에 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 외식업계 또한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맞이한 가운데서도 BBQ는 미국에서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와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최근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BSK(BBQ Smart Kitchen) 타입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뛰어난 실적과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에서만 80여명의 창업 희망자들이 BBQ 가맹사업을 상담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 오픈 때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그랩앤고(Grab&Go)’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BBQ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하여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 제너시스BBQ는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대만,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 MF(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세정제·살균제)와 ‘피지(Fiji) 딥클린젤’(세탁세제)이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심사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세정제·살균제)와 ‘피지(Fiji) 딥클린젤’(세탁세제)이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심사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인덕션티슈·딥클린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세정제·살균제)와 ‘피지(Fiji) 딥클린젤’(세탁세제)이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심사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과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노동환경건강연구소, 환경부가 함께 성분의 안전성 등급을 검토해 화학성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하는 문구(또는 마크)다.

이 협약에 가입한 기업이 안전성 평가를 받은 원료를 사용하고 전성분을 공개한 제품을 출시하면,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화학물질저감우수제품 심사위원회’에서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LG생활건강은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와 피지 딥클린젤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홈스타 인덕션 클린 티슈는 식물계 세정 성분과 발효 에탄올로 요리 중 발생하는 각종 기름 때, 물 얼룩 등을 깔끔하게 세정해 준다. 살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녹농균, 칸디다균) 99.9%, 바이러스 불활화(COVID-19, Feline, Influenza A) 99.9% 등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99% 제거할 수 있는 인덕션 전용 티슈로, 넓고 도톰한 특대형 사이즈로 1장으로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한다.

피지 딥클린젤은 7가지 마이크로 효소를 함유한 세탁세제로, 각종 얼룩을 말끔히 씻어내고 냄새의 원인이 되는 피지와 단백질을 제거해준다. 딥클린젤은 세탁 중 발생하는 오염을 방지하는 ‘재오염방지’ 처방으로 세탁 후 더욱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들 두 개 제품의 포장재 겉면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문구와 마크를 표시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생활화학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검증하는 제도”라면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안전한 원료 발굴 및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서울 양재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추석 명절 맞이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지난 7일 서울 양재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추석 명절 맞이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마음은 더 가깝게’라는 주제로 아동 주거환경 개선 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펼친다.

먼저 SPC그룹은 대표적 온라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달콤한 동행’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 2000만원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종로구 창신동 일대의 주거환경 취약계층 아동 돕기에 나섰다. 8월 25일부터 약 3주 동안 진행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 현장에 SPC그룹과 한국해비타트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또 SPC행복한재단과 ㈜SPC삼립,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6개 사업장 인근 18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을 후원한다.

SPC행복한재단의 경우 서울 서초구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송편과 삼립 보름달 빵 등으로 이뤄진 추석선물세트 200여개를 지원한다.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급식소 ‘안나의집’에도 삼립 빵 1000개를 전달할 계획이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아동, 노인, 장애인 시설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펼치는 ‘2021년 성남시 추석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행사에 10㎏쌀 123포를 후원하고, 성남 종합사회복지관과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파리바게뜨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명절선물세트 약 200개를 전달 할 예정이며, ㈜SPC삼립은 경기 시흥, 충남 서천, 광주광역시, 경남 하동군 등의 지역복지관과 장애인 시설에 ‘삼립 동물복지햄 선물세트’와 ‘빚은 죽 선물세트’ 및 빵 제품을 지원한다.

에스피씨팩은 장애인 복지시설인 ‘은혜의집’에 6년근 풍기 인삼을 활용한 파리바게뜨 꿀삼케이크를, 섹타나인은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 죽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명절 시즌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주거환경 지원, 제품 후원 등 다양한 추석 사회공헌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지역사회 복지향상과 상생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인근 복지관을 통해 명절 후원을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2억원 규모의 성금과 제품을 후원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 리빙관에 위치한 이탈리아 럭셔리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단독 쇼룸에서 고객이 전시된 가구들을 체험하며 구매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 리빙관에 위치한 이탈리아 럭셔리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단독 쇼룸에서 고객이 전시된 가구들을 체험하며 구매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123년 전통의 이탈리아 럭셔리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쇼품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의 단독 쇼룸을 열었다.

죠르제띠는 1898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럭셔리 가구 브랜드로,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모든 제조공정이 이탈리아에서 이뤄지며 123년간 쌓아온 가공 기법으로 장인이 직접 만드는게 특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려한 곡선과 미적 균형 감각을 표현한 1인용 의자 ‘허그(HUG)’를 비롯해 흔들의자 ‘무브(MOVE)’, 기하학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데스크 ‘에라스모(ERASMO)’ 등이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9월 30일까지 추석 맞이 김치냉장고 미리구매 행사를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9월 30일까지 추석 맞이 김치냉장고 미리구매 행사를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추석 앞두고 김치냉장고 미리구매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9월 30일까지 추석 맞이 김치냉장고 미리구매 행사를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김치냉장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이달 들어 1일부터 7일까지 판매된 김치냉장고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식자재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를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됐다.

롯데하이마트는 9월 한 달 동안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최대 5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행사도 준비했다.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과 삼성 큐브 냉장고 또는 인덕션(2구)을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40만 점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9월 15일까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5만 점도 추가로 준다. LG전자 오브제 김치냉장고 예약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9월 12일까지 2022년형 오브제 김치냉장고(491L)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니아딤채 브랜드 행사도 있다. 9월 15일까지 위니아딤채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최대 1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팀장은 “김치냉장고는 다양한 식자재 뿐 아니라 와인까지 보관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계절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면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혜택을 받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hc치킨 경영지원본부 허명수 전무(오른쪽)가 지난 6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정범채 씨에게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bhc치킨 경영지원본부 허명수 전무(오른쪽)가 지난 6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정범채 씨에게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bhc치킨,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승객 살림 정범채 씨 ‘bhc 히어로’로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 하반기 첫 번째 ‘bhc 히어로’로 정범채 씨(남, 만 54세)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정 씨는 지난 8월 경기도 고양시 원흥역 인근 출근길 버스 안에서 의식을 잃은 승객에게 5분가량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다. 

서울교통공사 직원인 정 씨는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덕에 승객에게 신속한 응급조치를 할 수 있었다. 해당 승객은 정 씨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의 발 빠른 대처로 의식을 찾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귀가했다.

bhc치킨은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된 정 씨의 선행에 감사를 전하고자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정 씨는 ”22년 전에 부친이 심정지로 돌아가셔서 버스에서 쓰러진 승객을 보고 몸이 저절로 움직여졌다“며 ”평소 배워왔던 응급대처 능력이 위급한 상황에 보탬이 되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허명수 bhc치킨 경영지원본부 전무는 “초기 심폐소생술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정범채 씨의 용기와 활약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의인들의 따뜻한 행보를 응원함과 동시에 어려운 이웃에 선뜻 도움을 건네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7년 ‘해바라기 봉사단’, ‘bhc 히어로’ 등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특히 bhc치킨은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선발, 올 상반기 내 총 5명의 ‘bhc 히어로’를 시상해 왔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G마켓, 옥션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G마켓, 옥션

◆G마켓·옥션, 8일 ‘오뚜기’ 라이브방송…인기 라면·추석선물세트 최대 41% 할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기 라면 제품 및 추석선물세트를 최대 41%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은품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번 방송은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며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 특집으로 마련했다. 라방 전 제품은 무료배송 된다.

추천상품으로 인기 라면 10종을 특가 판매한다. 오뚜기가 올 3월, 경기 용인시 맛집인 ‘고기리막국수’와 협업해 출시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112.5g*4개)’를 방송이 진행되는 한시간 동안 1만32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고객의 재 출시 요청을 가장 많이 받아 6년 만에 다시 나온 ‘컵누들 매콤찜닭맛 컵(45.5g*15개입)’은 1만3300원에 선보인다. 이 외, 컵누들 잔치쌀국수, 곤누들 김치말이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명절선물세트로는 햄과 참치, 식용유 등 가성비 높은 상품만 모아 놓은 ‘특선 모음2호’는 40% 할인된 1만7500원에, ‘카놀라유 혼합4호’는 41% 할인된 8800원에 방송 중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명절 선물세트 5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1개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마켓, 옥션 각 5명씩 총 10명에게 오뚜기 굿즈를 증정한다. 방송 중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구매 시, G마켓과 옥션 각 10명씩 총 20명에게 전용 젓가락을, 방송 중 3만원 이상 구매하는 G마켓과 옥션 각 50명 총 100명 고객에게는 ‘오뚜기 육개장(6입)’을 제공한다. 방송은 G마켓 혹은 옥션 ‘한가위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각의 메인 페이지에서 ‘온에어(ON AIR) 탭을 클릭해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위메프가 ‘VIP클럽’ 회원에게 갤럭시 Z플립,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999원에 제공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VIP클럽’ 회원에게 갤럭시 Z플립,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999원에 제공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 ‘VIP클럽데이’…9일 하루, VIP 전용 999원 초특가 이벤트 진행

위메프가 ‘VIP클럽’ 회원에게 갤럭시 Z플립,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999원에 제공한다.

위메프는 9일 단 하루 ‘VIP클럽데이’를 열고, VIP클럽 회원 전용 이벤트와 타임딜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날 VIP 회원에게는 최대 45% 할인 특별 쿠폰팩도 제공한다.

먼저 VIP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VIP LUCKY 9’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Z플립3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LG그램 블랙라벨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다이슨 V15 △플레이스테이션5 △프라다 클레오 여성 숄더백 등 9가지 인기 상품을 추첨을 통해 999원에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구매 원하는 경품에 ‘구매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응모된다.

VIP클럽 회원 전용 타임딜에서는 하루 10번(0시, 6시, 8시, 10시, 12시, 14시, 16시, 18시, 20시, 22시)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타임딜 대표 상품은 ▲베베숲 시그니처 블루 70매 캡 10팩 1만4900원 ▲비스카 마이키친 미니그릴 VK-1007HK 1만5900원 ▲보랄 더 셰프 20L 스팀 에어프라이어 오븐 BR-S1250AF 9만9000원 ▲광림상회 소고기 100% 함박도스텍 100g 1900원 ▲샤인머스캣 1㎏ 2만2900원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ZB3512IG 14만5900원 ▲미국산 LA꽃갈비 678번 1㎏ 1만9900원 ▲로얄그래프톤 아네트 스텐냄비 2종 세트 9900원 등이다.

VIP클럽 회원에게는 VIP클럽데이 상품을 최대 45%까지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쿠폰팩도 제공한다. 최대 30% 장바구니 할인쿠폰(최대 20만원)에 최대 15% 카드 쿠폰(국민·신한·농협·롯데 등)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VIP클럽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일반 이용자에게도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VIP클럽데이 이용권을 지급한다. 100% 당첨되는 ‘1일 체험권’을 응모하면 VIP클럽 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받는다. 이벤트는 선착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SK텔레콤의 신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의 인기와 함께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사진=11번가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SK텔레콤의 신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의 인기와 함께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사진=11번가

◆11번가, 해외직구 규모 3.5배 이상 증가…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PV, 11번가 평균 대비 4배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SK텔레콤의 신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의 인기와 함께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8월 31일~9월 6일) 간 전월 같은 기간 대비(7월 31일~8월 6일) 3.5배 이상 커졌다. 이는 아마존에서도 잘 팔리는 수천만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입점시켰기에 가능했던 성과라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또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고객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구매고객 대비 약 4배 높다고 한다. 

이는 고객들이 구매할 상품을 미리 정해 놓고 결제하는 ‘목적성 소비’와 인기 있고 잘 팔리는 상품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이른바 ‘쇼핑의 즐거움’을 얻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상품 탐색 빈도 증가는 곧장 거래 금액 증가로 연결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주방용품, 식품/건강, 스포츠/아웃도어 용품으로 자체 거래액 목표 대비 실제 거래액이 최대 5배를 초과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1번가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시청자 수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방송 시작 20분 만에 50만명을 돌파할 만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특집 라이브방송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소개와 함께 다양한 시청 참여 이벤트와 경품 추첨이 진행됐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상품 6종의 판매가 동시에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