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오렌지라이프 인수 이후 2년여 만에 통합

사진=신한라이프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에서 일곱번째)과 성대규 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 신입사원을 포함한 임직원 대표들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비즈월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법인인 '신한라이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지난 2019년 2월 신한금융지주가 오렌지라이프를 인수한 이후 약 2년 반만이다. 

신한라이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신한라이프 출범식'을 개최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성대규 사장과 신입사원, 그룹 계열사 CEO 등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00여명의 임직원들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선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브랜드와 비전이 선포됐다.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도 공개됐다. 광고에는 브랜드컬러인 '컨템포러리 퍼플'과 상승을 추구하는 그래픽 모티프 '패스파인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해 디지털 감성과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행사 후에는 성대규 사장과 이영종 전략기획그룹장은 출범을 기념해 첫 상품으로 선보인 '신한라이프 놀라운 종신보험'에 가입했다. 

성 사장과 임원들은 이날 오후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서울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에게 삼계탕 및 영양제 등이 담긴 '보양키트 701개'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신한라이프가 통합을 계기로 고객 중심으로 양사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차별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며 "고객을 위한 'One life', 세상에 하나뿐인 'New Life', 모두에게 인정받는 '일류 신한라이프'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성대규 사장도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밑그림부터 지금의 모습까지 만들어온 모든 구성원에게 감사하다"면서 "고객에게는 세상에 없던 가치를 제공하고 직원에게는 자부심과 열린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