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자산플러스 신규 광고. 사진=NH농협은행
NH자산플러스 신규 광고. 사진=NH농협은행

[비즈월드] ◆NH농협은행, 'NH자산플러스' 광고 캠페인 공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8일 배우 한소희·강하늘이 출연한 'NH자산플러스' 신규 영상 광고 2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너 자신을 알라, 너 자산을 알라'라는 슬로건을 통해 '자신'의 발견과 성장을 핵심가치로 여기는 MZ세대의 고민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주인공이 '자신'을 찾으려다 '자산'을 찾게 되는 이야기로 구성됐으며 한소희 편·강하늘 편 등 각각 나눠서 공개된다.

한소희 편은 기존 드라마 캐릭터와 달리 귀엽고 엉뚱한 매력을 풍기는 실제 성격에 가까운 모습으로 등장해 신선한 재미를 준다. 25일 공개하는 강하늘 편의 경우 청년의 순수함과 열정을 매력으로 많은 인기를 받는 강하늘의 이미지를 살려 직장 생활에서 겪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이번 신규 광고 론칭 기념으로 자사 공식 SNS 채널에 시청평을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광고모델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이들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제동화머니 시즌2. 사진=하나은행
경제동화머니 시즌2.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시즌2 선보여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 시리즈는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선보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금융을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해 경제상식 등을 전달한다.

이번 시즌2도 어린이들이 궁금한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해 콘텐츠를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티비비 플랫폼. 사진=KB국민카드
티티비비 플랫폼.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여행 특화 콘텐츠 연재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18일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통해 '조은정 작가의 여행 스케치'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는 국내 주요 도시를 포함해 미국, 독일 등 작가가 직접 느끼고 경험한 여행지들을 감성적인 시각으로 소개했다. 또 다양한 사진과 주요 관광 명소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자유여행 준비 고객들이 여행지에 대한 정보 수집과 함께 소개된 여행 지역도 미리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티티비비 애플리케이션(앱)은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함께 지난해 선보인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이다. 국내외 자유여행 관련 정보 탐색부터 상품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현재 해당 앱을 통해 ▲미국 뉴욕 ▲태국 치앙마이 ▲독일 밤베르크·뤼데스하임·바덴바덴 ▲프랑스 지베르니 ▲미국 포틀랜드 ▲춘천·통영·가파도 등 국내외 10개 지역 소개 에세이를 만날 수 있다. 또 이스라엘과 캐나다, 담양, 여수 등 작가가 감명받았던 국내외 주요 여행지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계속해서 공개된다.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새 신용평가모형 적용 후 공급량 2배 증가

카카오뱅크가 지난 9일 새로운 신용평가모형 적용한 이후 중·저신용자(신용점수 820점 이하)에게 제공하는 대출 공급량이 2배 정도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중·저신용자 대상의 공급액은 147억원(21.6.1~21.6.8)에서 293억원(21.6.9~21.6.16)으로 99.31%, 공급 건수는 74.3%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무보증 신용대출 비중의 경우 공급 비중은 같은 기간 15.1%에서 25.9 %로 확대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 8월 중·저신용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며 “하반기에는 공급액 및 잔액이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상반기 신입 행원 공개 채용. 사진=Sh수협은행
상반기 신입 행원 공개 채용.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상반기 신입 행원 공개 채용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X2021년도 상반기 신입 행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일반직(3급)과 IT분야(3급)다. 지원서 접수 마감은 이달 28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학력과 나이, 성별에 제한이 없지만 오는 8월 중 진행될 신입 행원 연수 과정 이수와 정상 근무는 가능해야 한다. 지역인재 채용 부문 지원자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7월 9일 발표 예정이다. 이어 인성 검사 및 NCS(국가직무능력표준) 필기전형, 실무자 면접, 임원 면접 등을 통해 결정된다. 

LG하우시스 제휴 이벤트. 사진=신한은행
LG하우시스 제휴 이벤트.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LG하우시스와 제휴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G하우시스와 제휴해 주방 및 욕실 인테리어 시공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테리어 시공 계약 금액에 따라 ▲500만원 이상 30만원 ▲1000만원 이상 60만원 ▲1500만원 이상 90만원 등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주방 인테리어(가구 구매) 시공 고객에게는 추가로 30만원 상당의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메뉴에 있는 링크를 통해 오는 8월 31일까지 할 수 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사진 가운데) 및 한국씨티은행 ESG 협의회 위원 등이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킥오프 회의를 갖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사진 가운데) 및 한국씨티은행 ESG 협의회 위원 등이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킥오프 회의를 갖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씨티은행, ESG 협의회 신설 및 킥오프 회의 개최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17일 ESG 협의회를 신설한 이후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ESG 협의회는 유명순 은행장 등 임직원 25명으로 구성됐다. 은행 ESG 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제고, 고객 니즈에 맞는 ESG 콘텐츠 및 상품 제공 등을 통한 고객 관계 강화, 플라스틱 줄이기 ‘BYOC(Bring Your Own Cup)’ 캠페인 진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ESG는 단지 지나가는 유행이 아닌 기업의 필수적인 생존 전략으로 ESG를 신속히 체화하고 확산해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면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