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임원진이 '코로나19' 고통분담을 위해 급여 20%를 반납한다. 사진=비즈월드 DB

◇현대차그룹 임원진, '코로나19' 고통분담 위해 급여 20% 반납

현대차그룹의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포함한 임원진 1200여 명이 이달부터 급여 20%를 반납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 극복 의지를 다지고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조치다. 각 계열사 임원들은 자율적 판단에 따라 급여 반납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금융위기와 실적 부진으로 2009년과 2016년 급여를 반납한 후 이번에도 임원진이 솔선수범에 나섯다. 이는 경영환경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이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비즈월드 DB

◇우리은행,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 선봬

우리은행이 아파트 관리비를 정확히 기재해야 입금되는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제공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마련됐다. 이 시스템으로 관리비를 수납하는 아파트 단지가 대상이며 거주자는 입금오류를 줄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매월 관리비 입금 시마다 입금자명, 입금금액 오류로 불편함을 겪는 입주자와 관리소 고객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이 '피아제 하이주얼리' 전시를 진행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명품관, 스위스 명품 '피아제 하이주얼리' 전시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이 오는 30일까지 스위스 명품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하이주얼리 전시를 진행한다.

피아제는1874년 스위스에서 창립한 하이엔드 주얼리&워치 메이커다. 창조성을 중시하면서도 장인정신에 입각해 고급스러움과 디테일한 하이주얼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총전시에서는  325개의 다이아몬드(23캐럿 상당)가 세팅된 '라임라이트 익스트림리 피아제 목걸이'와 9캐럿 상당의 '마르퀴즈컷 다이아몬드'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 라임라이트 갈라 워치' 등 피아제의 신제품도 전시된다.

KT&G '에쎄'가 국내외 누적 판매량 7000억 개비를 돌파했다. 사진=KT&G

◇KT&G '에쎄', 국내외 누적 판매량 7000억 개비 돌파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국내외 누적 판매량 7000억 개비를 돌파했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초슬림 담배시장 1위 제품이다. 지난 1분기까지 국내와 해외 판매량이 각각 4125억 개비, 3032억 개비였으며 이에 따른 누적 판매량은 7157억 개비에 달한다.

국내 담배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는 에쎄는 지난 2004년부터 16년간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초슬림 담배시장에서도 정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KT&G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에쎄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더 정교하고 시장 중심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초슬림 담배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 시리즈가 '몽드셀렉션'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몽드셀렉션 대상 수상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1924'와 '일품진로19년산'이 '2020 몽드셀렉션'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국제주류 품평회로 영국 런던의 국제주류 품평회(IWSC)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국제주류 품평회(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꼽힌다.

일품진로1924와 일품진로19년산은 지난해 처음으로 몽드셀력션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뛰어난 풍미와 맛을 앞세워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이어 몽드셀렉션 수상까지 국내외 주류품평회에서 일품진로의 연속된 대상 수상은 일품진로 브랜드의 품질과 가치를 모두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을 최근 열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오비맥주가 환경재단과 함께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비랑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통해 380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서포터즈가 선발됐으며 이들은 환경재단과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자택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리는 발대식 현장에 참여하고 의견을 교류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 중인 시기를 감안해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발대식을 열었다. 앞으로 오비랑 1기와 함께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고 널리 알리며 기업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더 플라자와 전국 리조트에서 '아이 안심 클린존'을 운영한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이 안심 클린존' 운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자사가 운영하는 더 플라자와 전국 리조트에서 '아이 안심 클린존(Kids Clean Zone)'을 운영한다.

아이 안심 클린존은 나들이가 조심스러운 요즘 가족 고객에게 재미와 안전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더 플라자는 스위트 객실, 리조트들은 뽀로로 객실을 아이 안심 클린존으로 지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더 플라자는 호텔의 시그니처 객실인 플라자 스위트를 아이 안심 클린존인 '퓨어 플라자 스위트'로 탈바꿈 했다. 객실에 나노 드론 공기청정기, 항 알레르기 케어 성능 카펫, 덕시아나 침구류 등을 배치해 안전한 공간에서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화리조트는 거제 벨버디어와 설악 쏘라노, 대천 파로스, 용인 베잔송 등은 뽀로로 객실의 방역을 강화해 아이 안심 클린존을 준비했으며 수안보온천, 경주 등은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이 갖춰진 힐링 객실을 선보였다.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현재 화제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지원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몬스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현재 화제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지원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몬스

◇에몬스가구,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 지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현재 화제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지원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터'의 리메이크작인 '부부의 세계'는 지선우(김희애 분)의 시선에서 믿었던 남편 이태오(박해준 분)과의 부부 관계가 한순간에 깨지고 서로 복수하는 과정을 속도감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전국 20.1%, 수도권 22.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족하며 매회 폭발적 반응을 이어 가고 있다. 그와 더불어 극중 배경이 되는 지선우(김희애 분) 집의 가구와 인테리어가 관심을 보이며 포털 사이트 연관검색어에 '부부의 세계 가구', '지선우 소파', '지선우 식탁' 등이 올라 시청자들의 관심을 증명했으며 실제 제품을 찾는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극중에서 지선우(김희애 분)․이태오(박해준 분) 부부의 집에 자주 나오는 거실 공간에 소파, 거실장, 티테이블, 사이드 테이블과 주방 공간에 식탁, 장식장, 침실의 장롱, 서랍, 안락 의자, 그리고 지선우에 아들로 나오는 이준영(전진서 분) 방의 침대, 책상, 책장, 의자를 비롯해 여다경(한소희 분) 신혼집의 침대, 서랍장 등 주요 공간의 가구들은 모두 에몬스가구 제품이다.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은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부원장인 지선우(김희애 분)의 거실과 주방에 루치아노 소파와 헤븐 식탁이다.

지선우(김희애 분)의 침실 또한 제이드 블랙 컬러와 월넛의 콤비매치가 돋보이는 제이드 장롱과 서랍장, 샤르도네 안락의자로 부부만의 공간을 잘 연출하였으며, 아들방에는 로미앤쥴리S 시리즈의 침대와 책상, 책장, 의자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이 외에도 최근 재기에 성공한 이태오(박해준 분)․여다경(한소희 분) 저택 신혼 공간에도 넉넉한 재력에 도도하고 화려한 여다경(한소희 분)이 이미지에 걸맞는 톤다운된 핑크컬러와 부드러운 벨벳 텍스처 질감의 여성스러운 감성을 느낄수 있는 로즈에디션 침실시리즈를 연출했다.

여기어때가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 전개

국내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여행을 잃어버린 고객을 위로하기 위한 행사다. 코로나19로 여행을 떠자니 못한 고객들은 이를 사연으로 적어 접수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추첨을 통해 3인을 선정, 각 100만 숙박 포인트씩 총 300만 숙박 포인트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포인트는 여기어때 앱에서 올해 연말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초봄부터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기대했던 봄여행을 연기한 고객들의 아쉬움이 커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하루빨리 상황이 개선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의 설렘이 되살아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