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열린 AES 자격증 시험 현장 모습. 사진=힐리언스 코어센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열린 AES 자격증 시험 현장 모습. 사진=힐리언스 코어센터

[비즈월드]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가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운동지도자 자격증’을 선보였다.

대웅그룹의 협력사 힐리언스 코어센터(대표 서정원)는 운영하는 운동지도자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AES(Advanced Exercise Specialist)' 자격증 시험을 론칭하고 골근격계 운동지도자 4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 따르면 AES 자격증은 대학병원 전문의를 포함해 재활지도자,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 골근격계 전문가들의 관점을 모두 모아 ‘완벽한 트레이너’를 양성하고자 만든 민간 자격증이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등 운동과 관련된 분야의 만 18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요가·필라테스 등 민간 운동지도자 자격증은 최소 2000여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수많은 민간 자격증 중에서 가장 차별화되고 공신력 높은 자격증으로 발돋움하고자, 현직 대학병원 전문의를 평가자로 구성해 자격증의 전문성을 파격적으로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AES 자격증은 전문의가 필기 시험 문제 출제와 실기 시험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필기 시험 문제는 전문의 검증을 거치고, 실기 시험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두 명의 전문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총 세 명의 평가자가 현장에서 직접 평가한다. 지난 달 첫 시행한 AES 자격증 시험에는 이한동 아주대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함께했다.

이번 AES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운동지도자는 “이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며 의학적인 관점에서의 지식 공부하고 평가 받는 기회가 생겨 트레이너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됐고 트레이너로서 성장에 목마른 사람이라면 추천할 것 같다”고 말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AES 자격증은 근골격계 트레이닝 관련해 15년 역사를 갖고 있는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노하우와 대학병원 현직 전문의의 전문성이 더해진 국내 최고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라고 자부한다”며 “운동지도자로서 한 단계 성장을 원하는 분이라는 AES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