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드
사진=유니드

[비즈월드] 유니드(대표 정의승·이우일)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전자투표제와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 서면투표제를 진행해 온 유니드는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가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다. 주주들의 의결권 행사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독려해 주주 권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주주들은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에서 회원 가입 및 본인 인증 후 의안별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전자투표 기간은 다음 달 18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이며 마지막 날을 제외하고 기간 내 24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배당금 지급 안내도 온라인 서비스로 전환한다. 기존에 우편을 통해 발송하던 방식에서 종이 사용을 줄여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최신 배당금과 배당 예상 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유니드 주주는 배당 조회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및 계좌 인증 후 누구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경우 배당금이 확정되는 오는 3월 28일부터 본인의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다. 유니드는 현재 사이트 구축 중이며 구축이 완료되면 유니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유니드 관계자는 "이번 전자투표제 및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그동안 현장 참석이 어려웠던 주주들도 적극적으로 경영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주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