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플레이
사진=쿠팡플레이

[비즈월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리즈를 연출한 안상휘 PD와 제작팀이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부당행위를 폭로했다.

25일 안 PD와 SNL코리아 제작진은 입장문을 통해 "에이스토리는 그간 출연료 상습 연체 등 부당행위를 자행해 왔으며 계약 기간 만료에 따른 이직과 관련해 70억원의 이적료를 요구하는 등 노예계약을 강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 PD는 "에이스토리에서 근무하면서 에이스토리의 제작비 상습 연체 등 부당행위 등에 여러 차례 문제점을 제시했지만 개선되지 않았고, 이에 계약 기간 만료 이후 SNL코리아의 제작에 집중하고자 이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에이스토리는 계약 기간 종료 이후 정상적으로 이직한 개인에 대해 70억원이라는 이적료를 요구하는 소송을 걸었다"고 덧붙였다.

또 안 PD는 "뿐만 아니라 비슷한 시기에 이직한 전 동료 개개인에게도 수억원에 이르는 민사소송을 진행할 것을 엄포하며 괴롭히고 있다. 저와 제작팀 일동은 제작자의 자유로운 선택과 창작의 자유를 억누르는 에이스토리의 부당한 요구와 갑질, 그리고 공갈에 대해 법적 구제 수단을 포함하여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PD는 CJ ENM의 tvN 예능국 총괄 CP(책임프로듀서)로 SNL 코리아를 처음 기획한 인물로 알려졌다. 2020년 tvN을 퇴사한 후 에이스토리로 이직했고 지난달 쿠팡의 자회사인 씨피엔터테인먼트로 자리를 옮겼다. 씨피엔터테인먼트는 앞서 신동엽을 1호 연예인으로 화제를 모았던 곳이다.

아래는 안상휘 PD 및 제작팀 일동 공식입장 전문이다.

에이스토리는 그간 출연료 상습 연체 등 부당행위를 자행해 왔으며, 계약기간 만료에 따른 이직에 대해 70억원의 이적료를 요구하는 등 노예계약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저(안상휘)는 그간 에이스토리에서 근무하면서 에이스토리의 제작비 상습 연체 등 부당 행위 등에 대해 수차례문제점을 제시했지만 개선되지 않았고, 이에 계약 기간 만료 이후 SNL 코리아의 제작에 집중하고자 이직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에이스토리는 계약기간 종료 이후 정상적으로 이직한 개인에 대해 70억원이라는 이적료를 요구하는 소송을 걸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슷한 시기에 이직한 전 동료 개개인에게도 수억원에 이르는 민사소송을 진행할것을 엄포하며 괴롭히고 있습니다.

저와 SNL 제작팀 일동은 제작자의 자유로운 선택과 창작의 자유를 억누르는 에이스토리의 부당한 요구와 갑질, 그리고 공갈에 대해 법적 구제 수단을 포함하여 단호히 대처하겠습니다.

안상휘 및 SNL 제작팀 일동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