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1일 월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1일 월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22일 월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KB Pay 머니백카드의 결제계좌는 KB Pay 머니이며 이를 위해 KB Pay 회원 가입이 필수입니다"의 O, X를 묻는 질문이다.

정답은 'O'다.

앞서 전날인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빈맥]은 심장 박동수가 분당 100회 이상으로 정상보다 빨라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가지, 호박, 토마토 등에 허브와 올리브 오일을 넣고 뭉근히 끓여 만든 채소 스튜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라타투이'였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슬기로운생활T.I.P [2024!구독 이즈백!] 이벤트 참여 시 제공되는 최대 포인트리는?"으로 정답은 '200,000P'였다.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신규 가입 시 최대 3백만원 상당의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는?"로 정답은 '세뱃돈 이벤트'였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단 하루 59% 할인 특가 판매 중인 '서울 3대 감자탕 맛집' 이름은?"으로 정답은 '일미집'이었다.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매일 10시, 단 하루 특가할인 제주 삼다수…(후략)"으로 정답은 '54%'였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멘보샤의 멘보는 빵을 뜻한다. 샤는 어떤 뜻일까요?"로 정답은 '새우'였다.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무색의 가연성 화합물로, 술의 주성분인 이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알코올'이었다.

또 지난 13일 문제는 "[비디오]는 영상 신호를 기록하는 곳에 쓰이는 자기 테이프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2일 출제된 "KB Pay 머니백카드 신규 발급 후 KB Pay 머니 연결 계좌 최도 등록시, 선착순…(후략)"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최대 70% 할인 진행 중인 신년맞이 기획전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다이어트'였다.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음악에서 높이가 다른 둘 이상의 음이 동시에 울려서 생기는 합성음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화음'이었다.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뜨거운 물이나 우유에 초콜릿 혹은 코코아 가루를 타서 만든 음료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핫초코'였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오늘 진행하는 "매일 10시" 특가 상품으로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온전한 쉼을…(후략)"으로 정답은 '파르나스'였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동문서답]은 물음과는 전혀 상관없는 엉뚱한 대답을 뜻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 지난 6일 출제된 "햇빛이 강할 때 지면에서 아른거리며...(후략)"으로 정답은 '아지랑이'였다.

또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실내의 더러워진 공기를 바깥의 맑은 공기와 바꿔 주는 이 기구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환풍기'였고,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당면으로 만든 저칼로리 제품으로 KB Pay 쇼핑 오늘의 '매일 10시' 상품인 이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컵누들'이었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오늘의 운세'에서는 [2024 신년운세를 보는 모든 분들께 프리미엄…(후략)"으로 정답은 '재물운 쿠폰'이었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가까운 데 있는 것은 잘 보아도, 먼 데 있는 것은 선명하게 보지 못하는 시력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근시'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설날의 다른 이름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한가위'였다. 지난해 12월 31일 마지막 날 문제는 "2024년인 갑진년은 무슨 해일까요?"로 정답은 '푸른 용의 해'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