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의실천시민엽합이 국회 특수활동비(특활비)를 즉각 폐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원내대표 회담에서 특활비를 내년부터 영수증 증빙 등을 통해 투명화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경실련은 이에 즉각 성명을 발표하며 이들의 결정을 비판했습니다.

경실련은 "국회는 특활비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며 이에 대한 미련을 여전히 버리지 못하고 있다. 경실련은 국회에 특활비 공개를 다시 한 번 요구하며 양대 정당은 특수활동비를 즉각 폐지하는 데에 합의할 것을 촉구한다"고 꼬집었습니다.

특히 경실련은 "국민들이 국회에 특활비가 왜 필요한지 의문을 갖고 있으며 일부 의원들의 사적 유용과 관련한 설명도 부족한 상황"이라며 "원내대표 회담에서 결정한 특활비 투명화를 마치 대단한 결정인 것 마냥 발표하고 있지만 이는 특활비를 유지하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경실련은 "명확한 사용목적을 알 수 없는 추가적인 업무추진비가 왜 필요한지 의문인 상황에서 국회 특활비는 즉각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 이와 함께 국회는 국회의원들에게 지원되는 모든 예산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실련은 "철저한 반성과 함께 반드시 그 근간부터 개선해야만 한다. 정치권은 자기들 주머니를 채우는 데 혈안이 될 게 아니라 불합리한 정치자금법을 개선하는데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을 마쳤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