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지난 21일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2023년 과학기술분야 국회공로장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K Global PS
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지난 21일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2023년 과학기술분야 국회공로장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K Global PS

[비즈월드] 글로벌 임상 파트너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는 이영작 대표가 지난 21일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과학기술분야 국회공로장 시상식’에서 임상시험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는 2011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과학기술 정책 발전에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사 ▲응용과학분야 연구 또는 성과 활용에 뛰어난 업적이 인정되는 인사 ▲과학기술 분야 입법 지원 활동에 뛰어난 공헌이 인정되는 인사를 공로자로 발굴해 국회의장과 과학기술 유관 상임위원장 공로 수상자를 시상해오고 있다.

이날 과학기술산업 분야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이영작 대표는 그간 국내 임상시험 산업 분야의 리더이자 지도자로서 국내 임상시험 분야 성장과 신약개발 수준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대표는 국내 임상시험 산업 발전과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약해 왔으며, 특히 임상시험 운영, 데이터 관리·통계 분야에서 글로벌 표준 시스템 도입 및 실행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2011년 ACA(Asia CRO Alliance)를 구축해 아시아 6개국(일본·중국·대만·인도·말레이시아·한국) CRO 간 협약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마련했으며 2014년 국내 주요 CRO 와 함께 한국임상CRO협회를 설립해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에 전방위적으로 힘써왔다.

이 대표는 지난 2017년에도 임상시험 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한 환경, 제도 및 규제 개선, 홍보 등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때로는 사운까지 걸린 중요한 신약개발 업무를 위탁해 준 제약·바이오 업계의 신뢰가 LSK Global PS의 성장에 중요한 자양분이 됐다. 항상 믿고 지지해주시는 많은 제약·바이오사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에 무한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현재의 LSK Global PS를 만들고 우리나라 임상시험 발전에 힘이 된 전현직 임직원과도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시험 전문가로서 1999년 미국에서 귀국한 이래 대한민국 제약산업이 발전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