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결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제공 목표

(오른쪽부터) 조창현 LG유플러스 제휴담당, 이슬기 인더핑크 의원 원장, 박한 비바이노베이션 대표가 '당케 특화 건겅검진 MOU'를 체결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오른쪽부터) 조창현 LG유플러스 제휴담당, 이슬기 인더핑크 의원 원장, 박한 비바이노베이션 대표가 '당케 특화 건겅검진 MOU'를 체결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비즈월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연속혈당측정 기반 건강 관리 서비스 '당케(당신만을 위한 일상 건강케어)' 출시에 앞서 인더핑크 의원, 비바이노베이션과 '당케 특화 건겅검진 업무협약(MOU)'을 맺고 체중 관리 특화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이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이를 활용해 이용자의 체중 관리를 돕는 건강 관리 서비스인 당케를 개발 중이다. 임직원 대상 시범 테시트가 진행되는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당케를 연계한 오프라인 체중관리 특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인더핑크 의원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는 '착한의사' 플랫폼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착한의사 플랫폼을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한 뒤 인더핑크 의원에 방문해 당일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혈당 관리 기반의 체중 관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후 이용자들은 2주간 LG유플러스의 당케 서비스로 혈당과 체중을 관리하며 자신만의 체중관리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인더핑크 의원에서 환자의 건강검진을 담당한 의사들은 관리 기간 동안 당케 관리자 기능을 통해 당케에 접근해 환자의 이력을 확인하고 환자에게 건강 관리 방법을 직접 제안하는 등 환자와 소통하며 관리를 돕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건강검진 결과와 연속혈당기 센서로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별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조창현 LG유플러스 제휴담당은 "당케 서비스를 활용해 병원이 체중 및 혈당 관리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인더핑크 의원을 시작으로 다수의 병원과 특화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