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10월 5일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10월 5일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 사진=삼성전자

[비즈월드] 삼성전자는 오는 10월 5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The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23, 이하 SDC23)'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9번째를 맞는 SDC는 전 세계 개발자들의 축제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삼성전자는 올해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 SDC는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의 기조연설로 행사의 막이 열린다. 한 부회장은 플랫폼 혁신과 에코시스템 강화를 통해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발표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삼성 녹스(Knox), 빅스비(Bixby) 등 전사 플랫폼 혁신 ▲타이젠 기반의 스크린 경험 확장 ▲갤럭시 One UI를 통한 고객 경험 차별화 ▲헬스와 홈(Health & Home) 경험의 진화 등 각 분야별 전략도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통해 소개된다.

차세대 연결 경험 제공을 위한 개발자·파트너들과의 협력 방안과 관련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의 업데이트 계획도 공유된다다.

행사장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시연과 개발 툴킷(Toolkit) 공유 등 다양한 세션이 함께 운영된다. 코딩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은 '코드 랩(Code Lab)'을 통해 직접 코딩에 참여해보고 삼성전자 개발자들에게 관련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DC23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할 수 있다"며 "기조 연설과 주요 세션들은 행사 시점에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