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려 패키지로 SOHO 디지털 전환 지원

LG유플러스가 브이디컴퍼니와 함게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브이디컴퍼니와 함게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비즈월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내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와 '외식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첫 협업 상품인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로봇 라인업을 구축해 서빙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양사가 서빙로봇 유통 및 서비스 분야에서 축적해온 역량을 토대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으로 통합 DX 솔루션을 제공해 SOHO 고객의 매장 운영 경험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더 쉽고 편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서빙로봇과 소상공인 전용 통신상품, CCTV, 매장 자동화 솔루션을 하나로 엮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서빙로봇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브이디컴퍼니와 사업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LG유플러스가 로봇 시장에서 조기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성능의 로봇들과 통신 및 다양한 솔루션들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며 SOHO 고객과 소비자의 경험가치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