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수 골든블루 회장이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골든블루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이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골든블루

[비즈월드] 골든블루는 박용수 회장이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범국민적 친환경 캠패인이다. SNS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골든블루는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 가는 행복한 미래(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사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비닐 봉투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등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뜻깊은 캠패인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섬과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정인 부산대 총장의 지목을 받은 박용수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박순호 세정 회장과 이경신 세강 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뿐만 아니라 ESG·사회공헌활동 강화를 통해 사회적 책임 기업으로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