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가 다음 달 6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리스타트(Re-Start)’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야놀자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가 다음 달 6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리스타트(Re-Start)’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야놀자

[비즈월드] 야놀자는 이수진 총괄대표가 다음 달 6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리스타트(Re-Start)’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리스타트는 야놀자 창업자 이수진 총괄대표가 창업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본인만의 경영철학과 경험 등을 일기형식으로 풀어낸 자전적 에세이다. 지난 2015년 첫 출간 이후 업계에서 꾸준히 회자돼 온 이후 올 3월 개정판이 출간돼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고 한다.

이번 북콘서트의 주제인 리스타트는 한국 여행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수진 총괄대표는 최근 야놀자 멤버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이 개최한 비전 선포식에서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인바운드 여행객 5000만 명을 달성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장소를 부산으로 정한 이유도 각별하다. 부산이 대한민국 제 2의 도시인만큼 관광대국 실현을 위한 첫 시작을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북 콘서트에는 야놀자의 첫 투자자 이범석 뮤렉스파트너스 대표도 참여해 야놀자의 변화와 투자 관련 뒷 이야기 등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이수진 총괄대표는 “지금의 저를 있게 한 원동력인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는 방향성을 열정 넘치는 부산시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부산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부산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큰 만큼 부산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총괄대표는 북콘서트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김만덕 재단에 기부한다. 김만덕 재단은 제주도에서 고아로 자라 거상이 된 후 기근 때 전재산을 기부해 생명을 살린 의인 김만덕의 나눔과 상생의 실천정신과 도전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봉사와 기부 외에도 국내외 빈곤퇴치 사업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