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전경. 사진=파르나스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전경. 사진=파르나스호텔

[비즈월드]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파르나스호텔이 올해 1분기 또 다시 전년 실적을 큰 폭으로 갈아치우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파르나스호텔 1분기 매출액은 973억원으로 전년 동기(614억원) 대비 58.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89억원 보다 2.4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 1분기 파르나스호텔의 객실 및 식음, 임대 등 전체 실적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이번 실적은 탁월한 MICE 및 웨딩 경쟁력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엔데믹과 함께 대규모 행사 수요가 급증하면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행사 및 웨딩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는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 스몰 웨딩 및 소규모 행사가 주를 이뤘지만 올해는 억눌렸던 대규모 행사 및 웨딩 수요가 폭발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해외여행이 재개되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유입이 가속화되면서 파르나스호텔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인 나인트리 호텔의 매출 상승도 주요한 요인으로 파악된다. 

나인트리 호텔은 명동, 동대문, 인사동, 판교 등 서울과 경기권의 핵심 로케이션에 있으며, 호텔 외국인 투숙객 비중은 엔데믹과 동시에 폭발적으로 증가해 1분기 이미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나인트리 호텔의 1분기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296% 성장했다. 지난 4월에는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 서울 용산을 개관하면서 나인트리 호텔은 올해 최고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시장 환경이 급변하면서 대규모 MICE 및 웨딩에 차별화된 시설 및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 최고의 입지 조건과 프리미엄 서비스 등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파르나스호텔의 실적 상승이 뚜렷하다”며 “파르나스호텔은 40여년 동안 국내 호스피탈리티 업계를 선도해 온 명성에 걸맞게, 올해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및 투자,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1분기의 기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