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와의 공릉 일대 미래기술산업단지 조성 추진 검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비즈월드] 육군사관학교가 일반에게 캠퍼스 개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테크노파크, 인적자원 등을 활용해 공릉 일대 미래기술산업단지 조성에 협력한다.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지난 18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동훈 총장)와 육군사관학교(권영호 학교장)를 방문해 서울시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노원구 공릉동)는 서울 유일의 과학기술 중심 국립 종합대학으로 이론과 실전에 강한 실무형 엘리트를 양성하는 실용연구중심대학이다.

이날 박위원장과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은 “대학 내 취·창업 문화 확산과 서울 동북권의 창업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서 기존 홍릉과 공릉권역을 연계해 동북권 미래기술산업단지로 조성해 서울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서울시와 과기대의 협력을 다짐했다.

과기대 방문을 마치고 박위원장은 육군사관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육사 간담회에는 권영호 학교장을 비롯해 김순수 교수부장, 윤기중 생도대장, 오태호 과학기술연구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박환희 위원장이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이 육군사관학교 권영호 학교장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간담회에서는 지난 육사 임시 개방 이후 후속 조치로 부대 개방의 확대 필요성과 ‘화랑의식’의 지역 대표 행사 육성을 위한 서울시 차원의 지원 방안, 사관생도들의 서울시 문화예술행사 이용, 연구개발 분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박환희 위원장은 “공릉·홍릉을 연계해 바이오·IT 등의 신성장 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동북권의 혁신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며 “육사 개방 등의 지역상생 프로그램 등으로 노원구와 서울을 찾는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상권이 살아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