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브랜드상권 활성화 위해 필요한 정책지원과 제도 정비방안 논의

강연회 포스터. 사진=서울시의회
강연회 포스터. 사진=서울시의회

[비즈월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로컬인서울포럼’이 5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제2 대회의실에서 ‘로컬 크리에이터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해 서울의 골목상권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 생태계를 이해하고 제도적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전문가 세미나는 ‘골목길 경제학’,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 등을 저술했으며, 전국을 누비며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로컬경제학 전문가 모종린 연세대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다. 

모종린 교수는 로컬 문화를 창출해 도시 경쟁력의 근간이 된 사례를 소개하며 로컬 비즈니스 모델의 최근 경향과 로컬 크리에이터 중심의 지역재생을 위해 필요한 정책지원 방안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의원연구단체 ‘로컬인서울포럼’의 대표의원으로 활동 중인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은 “지역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들을 활용해 지역의 문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해결해 가는 ‘로컬 크리에이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리라 생각한다”며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과 제도를 고민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전문가 세미나의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로컬인서울포럼’은 향후 3차에 걸친 전문가 세미나와 정책개발 연구용역 등을 통해 ‘서울시 로컬브랜드상권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안과 정책지원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