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브랜드 본질인 '레이싱'을 갖춘 세단·SUV 컬렉션 선봬

[비즈월드] '패밀리카'로 SUV나 세단을 구매해야 하지만 '스포츠카' 욕심을 버리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마세라티 '트로페오 컬렉션'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컬렉션은 마세라티 브랜드의 본질적인 '레이싱' 가치를 구현한 대표적인 세단인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 그리고 SUV 모델인 '르반떼'로 구성돼 있다. 페라리와 마세라티가 함께 개발한 580마력 'V8' 엔진을 품어 마세라티 양산형 로드카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마세라티가 '패밀리카'를 찾으면서도 '스포츠카'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트로페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사진은 이 컬렉션에 들어간 'V8' 엔진의 모습. 사진=마세라티 

트로페어 컬렉션은 공통적으로 V8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마세라티 파워트레인과 페라리의 합작품이다. 엔진 구성 부품부터 피스톤 및 커넥팅 로드와 같은 내부 구성품 등 새로운 설계를 거쳤다.

마세라티는 연소 효율과 성능 향상, 연비 감소 등을 위해 하이 텀블 실린더 헤드를 재설계해 다양한 캠 샤프트와 밸브를 장착했다. 또 모든 rpm에서 훌륭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연료 소모와 배기가스 배출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컬렉션 중 '기블리 트로페오'는 3.8ℓ 580마력의 V8 엔진을 탑재, 스포츠카로도 손색이 없는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이 모델의 최고 속도는 326㎞/h며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4.3초다. 회사는 기블리 트로페오가 후륜 구동으로 운전자가 한층 더 강력한 즐거움과 스릴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기존 8.4인치에서 10.1인치로 업그레이드된 동시에 멀티 터치 등 다양한 기능성을 탑재했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다이얼 그래픽으로 대체된 대시보드의 시계, 전용 스플래시 스크린의 계기판, 마세라티 트라이던트 앰블럼과 트로페오 로고 등으로 세심하게 꾸며졌다.

트로페어 컬렉션은 V8 엔진을 장착,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사진은 '기블리 트로페어'의 모습. 사진=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최고 속도는 326㎞/h, 제로백은 4.5초다. 새로워진 설계로 6750rpm에서 580마력, 최대 토크 74.44㎏.m의 성능을 제공한다.

능동형 안전 기능도 향상됐으며 운전자에게 스릴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하기 위한 통합 차체 컨트롤(IVC: Integrated Vehicle Control) 시스템이 장착돼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핸들링을 구현할 수 있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블랙 피아노 색상으로 마감한 더블 버티컬 바의 프런트 그릴이 들어갔다. 하단 스플리터와 전면 에어 인테이크의 사이드 블레이드, 리어 익스트랙터는 초경량의 고광택 카본 파이버로 제작돼 레이싱 DNA를 만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르반떼 트로페오'는 최고 속도 300㎞/h 이상, 제로백 4.1초의 성능을 가진 모델이다.

이 모델은 후륜 구동의 특성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Q4 인텔리전트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Q4 Intelligent All Wheel Drive System)으로 작동한다. 정상적인 주행 조건에서는 엔진 출력의 100%를 후륜에 전달하며 노면 상태가 미끄럽거나 트랙션을 잃을 경우에는 전륜과 후륜의 토크 분배가 이뤄진다.

르반떼 트로페오에 적용된 섀시는 편안함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고출력을 사용하는 스포츠 드라이빙에 적합하게 디자인됐다. SUV 차량 중 그랜드투어러 모델의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