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단위’ 실시간 경쟁 입찰 가능… 전문 엔지니어 검수 정보도 제공

물류 전문 그룹인 '로지스올(LogisALL)그룹'의 계열사인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이 국내 최초로 중고 지게차 온라인 경매 플랫폼 '로지스마트옥션(LogismartAuction)'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한국로지스풀
물류 전문 그룹인 '로지스올(LogisALL)그룹'의 계열사인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이 국내 최초로 중고 지게차 온라인 경매 플랫폼 '로지스마트옥션(LogismartAuction)'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한국로지스풀

[비즈월드] 물류 전문 그룹인 '로지스올(LogisALL)그룹'의 계열사인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이 국내 최초로 중고 지게차 온라인 경매 플랫폼 '로지스마트옥션(LogismartAuction)'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중고 지게차 매물을 쉽게 검색하고 온라인 경매를 통해 매매할 수 있는 곳이다. 기존 직접 매물을 수소문하고 현장에 방문해 장비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중고 지게차 거래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한 것이다.

로지스마트옥션에서는 ‘초 단위’ 지게차 온라인 입찰 기능도 선보였다. 마치 실제 경매 현장에 참가한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경쟁 입찰 참여가 가능해 전략적으로 원하는 사양의 중고 지게차를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KLP의 지게차 임대 사업 역량을 활용한 지게차 거래 특화 서비스도 선보인다. 경매에 올라온 지게차들은 KLP 소속 지게차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검수한 13가지 필수 점검 항목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낙찰받은 지게차는 KLP 운송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인도받을 수 있다.

로지스마트옥션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신용과 이력 관리를 위해 회원제로 운영된다. 본인 소유의 지게차를 판매할 수 있는 ‘딜러회원’과 지게차를 구매할 수 있는 ‘일반회원’으로 구분된다.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승인 이후 무료로 매물 등록과 경매 참여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향후 중고 매매 시장 트렌드인 ‘사용자 중심(Put Users First)’ 관점을 반영한 역경매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구매자가 먼저 필요한 사양을 제시하고 여러 판매자들이 제안하는 매물들을 구매자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LP 관계자는 “KLP는 국내 1위 지게차 임대 사업자로 자사 중고 지게차를 경매를 통해 1000대 이상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 노하우가 있다”며 “로지스마트옥션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매물 신뢰성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지게차 경매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