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
아시아나항공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

[비즈월드] ◆ 아시아나항공,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

아시아나항공이 29일 하네다행 OZ1085편을 시작으로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을 본격 재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지 2년 3개월 만이며 해당 노선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김포-하네다 노선 재운항 기념행사를 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출발편 탑승객 중 1명에게 김포-하네다 노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탑승객 전원에게는 그립톡,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키트(방역용품), 필기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를 비롯해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 국토부 김용석 항공정책실장, 주한 일본대사관 나미오카 다이스케 경제공사, 대한항공 이수근 부사장 등이 참석해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를 축하했다.

아시아나항공의 김포-하네다 노선은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빠른 출발 시간대인 오전 8시40분에 김포공항을 출발해 오전 10시45분 하네다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12시5분에 하네다공항을 출발해 14시25분 김포공항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A321(6.29~7.9)과 A330(7.10~) 기종이 투입돼 승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비행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하네다-김포 노선을 주2회(월,금) 운항하는 전일본공수(ANA)와의 공동 운항도 함께 진행해 더욱 다양해진 스케줄과 확대된 공급석으로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김포-하네다 노선은 코로나 이전 연간 약 260만명의 수요가 있었던 한일 핵심 노선”이라며 “그간 운항 재개 필요성이 꾸준히 논의돼 온 만큼 양국 고객들의 편의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노선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운항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우선, 이달부터 7월 20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 김포-하네다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최대 5% 할인 쿠폰(단, 7월 30일까지 탑승 완료 시)이 제공되며, 오는 8월 31일까지 메리어트 본보이 도쿄 호텔에 숙박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에게는 최대 15% 객실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롯데면세점 1만원 상품권 및 제휴머니 증정, 롯데면세점 회원 등급 업그레이드, 신한은행 엔화 환전수수료 7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보잉의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개요 사진=보잉
보잉의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개요 사진=보잉

◆ 보잉,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보잉이 지속가능성 목표와 기업 핵심 우선순위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성과지표를 소개하는 연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했다. 

기업 핵심 우선순위에는 직원의 안전 및 행복, 전세계 항공우주산업의 안전성, 다양성‧평등‧포용성, 지속가능한 운영, 혁신 및 청정 기술, 그리고 지역사회 참여 등이 포함된다. 해당 보고서는 보잉의 2021년도 지속가능성 관련 성과, 지속가능한 미래와 비행에 관한 비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현황 등도 다루고 있다.

크리스 레이몬드(Chris Raymond) 보잉 최고지속가능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 CSO)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 준수에 대한 당사의 노력이 사업측면 뿐 아니라 전세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보잉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하게 세계를 보호, 연결 및 탐색하는 과정에서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아주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워터 살루트 세리머니로 환영받는 보잉 777 항공기. 사진=에미레이트 항공
워터 살루트 세리머니로 환영받는 보잉 777 항공기. 사진=에미레이트 항공

◆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델아비브 노선 첫 민간 여객기 출범

에미레이트 항공은 ‘게임체인저’라 불리는 신형 보잉 777 항공기를 투입해 이스라엘 최초로 두바이-텔아비브 노선에 민간 여객기를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노선의 첫 항공편은 두바이 공항을 이륙한 EK931편 여객기로, VIP 대표단과 항공사 임원을 태우고 이스라엘로 향했다.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TVL)에 도착한 에미레이트 항공 EK931 편은 워터 살루트 세리머니로 환영 받으며 성공적인 첫 취항을 마쳤다. 

두바이-텔아비브 노선에 투입된 보잉 777 항공기는 가상 창문을 갖춘 세계 최초의 완전 밀폐형 퍼스트 클래스 스위트 좌석을 보유해 럭셔리함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동시에, 객실 전 클래스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항공기는 총 8개의 퍼스트 클래스 개인 스위트룸, 42개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그리고 304개의 넓은 이코노미 좌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규 노선을 이용해 텔아비브를 오가는 고객들은 모든 항공편에서 사전 주문이 가능한 코셔(Kosher) 기내식을 맛볼 수 있으며, 히브리어 영화 및 기내 콘텐츠를 포함해 5000여개의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자랑하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규 취항 노선의 EK931 및 EK932 항공편은 주 7회 운항될 예정이며 두바이를 비롯한 호주, 필리핀, 몰디브,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 등 인기 관광기로 여행하는 탑승객이 편리하게 다음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 일정으로 운항된다. 

두바이발 EK931 항공편은 현지 시간 기준 매일 오후 3시50분 출발해 오후 6시에 벤구리온 공항에 도착하며 두바이행 EK932 항공편은 텔아비브에서 오후 7시55분에 출발해 밤 11시59분에 두바이에 도착한다.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에어 캐나다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에어 캐나다

◆ 에어캐나다, 캐나다 국경일 맞아 프로모션 진행

북미 최고 항공사 에어캐나다가 7월 1일 캐나다 국경일을 맞아 항공권을 할인해 주는 온라인 전용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29일부터 7월 4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은 클래스 별로 항공권 할인이 적용되며 해당 항공권의 출발 기간은 9월12일부터 2023년 3월31일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발 직항 노선인 밴쿠버, 토론토 외 미국이 최종 목적지인 경유 고객들에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전용으로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에어캐나다 한국 지사 이은경 이사는 “캐나다 건국 기념일인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으로 9월 이후 출발항공권을 준비하는 여행객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며 “많은 한국 고객들이 에어캐나다를 통해 편리하게 여행하도록 팬데믹 이전 운항 스케줄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며 7월에는 인천발 밴쿠버행 직항을 주 6회로 증편하고 10월 이후에는 매일 운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캐나다는 6월부터 한국 고객들을 위해 수하물 자동 환승 절차인 ITD(International to Domestic)를 도입해 시행 중이다. 인천에서 에어캐나다의 허브 공항인 밴쿠버, 토론토에 도착해 몬트리올, 오타와, 캘거리 등 캐나다의 국내선 목적지까지 이동 시 수하물이 자동으로 환승 및 배송된다. 해당 서비스는 캐나다의 여러 지역을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수하물을 다시 찾아 부치는 수고를 덜어주는 편의를 제공한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