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시스템 개발에 참여했던 신한라이프 임직원들이 최근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라이프
전산시스템 개발에 참여했던 신한라이프 임직원들이 최근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라이프

[비즈월드]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는 23일 (구)신한생명 및 (구)오렌지라이프의 전산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해 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신한라이프는 통합 전산 시스템을 1차로 오픈한 바 있다. 이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시스템 및 IT 기반 시스템 등의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 업계 첫 양사 간 전산 시스템 통합 구축 사업으로 지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이로써 보험의 핵심업무시스템인 처리계와 영업채널 및 고객 채널 시스템, DW 및 Big Data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전 비즈니스 영역의 시스템이 통합됐다.

기존 양사 설계사 각 채널에서 판매한 우수 상품의 교차 판매가 가능해 상품 라인업도 강화됐다. 유사 상품 라언업을 정비하고 일부 상품에 납입기간 및 신규 펀드, 신규 특약 등을 추가해 보험 가입 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디지털 채널에서 미니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특정녹내장 및 컴퓨터과잉질환수술, 척추질환수술 등 각종 질환을 보장한다.

신한라이프는 업무효율이 개선된 통합 전산 시스템을 통해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오는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신규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 고객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통합 전산 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론칭했다.

스퀘어는 고객과 서비스가 한 곳에 모인 광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루틴 앱'으로서 쉽고 편리한 로그인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또 간단한 화면 구성과 업계 첫 자사 인증서 발급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고객 대상으로도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종합 고객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매일 재미있는 운세보기, 내 마음을 기록하고 나누는 서비스 등 개인화된 화면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라며 "당사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향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비즈월드=임성원 기자 / djioo0602@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