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조선사들이 올해 LNG(액화천연가스)선 물량 수주에 올인하며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참고사진=연합뉴스TV 캡처

국내 조선사들이 올해 LNG(액화천연가스)선 물량 수주에 올인하며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5일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올해 발주된 LNG운반선 14척 가운데 13척은 한국 조선사에서 수주했다고 합니다. 대우조선해양 6척, 현대중공업 5척, 삼성중공업이 2척 등입니다. 나머지 1척은 중국 조선소에서 수주했습니다.

가장 많이 수주한 대우조선해양은 이날에도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2척을 추가 수주했습니다. 총 계약규모는 약 3억7000만 달러로, 한화 3900억원에 달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강점인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엔진)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가 탑재한 선박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LNG운반선에 비해 연료 효율은 약 30% 높은 반면, 오염물질 배출량이 30% 이상 낮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대우조선은 LNG운반선 6척 외에 VLCC(초대형유조선) 5척, 특수선 1척 등 총 12척, 약 15억5000만 달러 상당의 선박 건조 일감을 따냈습니다. 1분기 만에 올해 수주 목표치인 73억 달러의 21.2%를 달성한 것입니다.

이에 경쟁사인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등도 고부가가치이면서 기술 우위를 갖춘 LNG선 분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향후 우리 조선사들의 LNG선 수주가 계속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