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근 체크막스코리아 신임 지사장
송대근 체크막스코리아 신임 지사장

[비즈월드] 개발자 중심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Application Security Testing, 이하 AST) 솔루션 글로벌 리더인 체크막스(Checkmarx)가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기업들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에서 빠른 시간에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 보면 보안 위협에 노출될 수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AST 솔루션 도입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국내 환경에 맞춰 체크막스는 한국 기업들의 AST 솔루션 도입 요구에 대응하고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안전한 솔루션 개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보안분야 전문가 송대근 씨를 신임 지사장으로 선임하고 한국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송대근 체크막스코리아 신임 지사장은 16년간 사이버 보안업계에서 근무한 보안분야 전문가로 안랩, IBM, 시스코 등에서 다양한 산업의 기업 보안 전략과 컨설팅 및 영업을 지원해왔다.

송대근 지사장은 “기업 내 보안 침해가 사회적 표준이 돼 버린 상황에서 보안 간극을 찾고 이를 없애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일은 오늘날 비즈니스 성공의 필수 요소가 됐다”며 “체크막스는 국내 기업들이 높은 보안 신뢰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파트너 생태계를 확대하고 기업의 AST 문제 해결과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