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비즈월드] ◆미래에셋, '잠실새내역WM' 신설…맞춤형 자산관리 제공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김재식)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7·8번 출구 쪽 리센츠 상가 5층에 '잠실새내역WM(자산관리)' 지점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잠실새내역은 행정구역상 잠실동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상가 등이 밀집해 자산가 고객이 많다. 또 인근에 로데오거리와 전통시장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이기도 하다.

잠실새내역WM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에 적합한 독립된 상담 공간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지점 신설은 4년 만이다.

미래에셋은 앞으로도 투자 수요 확대가 예상되고 VIP 고객 접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이라면 점포 신설을 검토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사옥.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사옥.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투,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투자' ETN 신규 발행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는 메타버스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종목 중 선정된 10종목을 유동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FnGuide 메타버스 상장지수증권(ETN)'을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메타버스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 종목 중 메타버스와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했다.

메타버스는 가상 및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 및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가상세계를 말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메타버스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인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5G,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연계해 기존의 게임 플랫폼을 넘어선 산업까지 확장했다. 이에 엔터테인먼트·패션·교육·헬스·광고 등 전 산업과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거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 포함됐다.

해당 ETN은 지난 27일에 발행됐고 오는 9월 3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파크원 NH금융타워. 사진=NH투자증권
파크원 NH금융타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 '쿼드메디슨 IPO' 주관 계약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의료용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전문 기업 '쿼드메디슨'과 코스닥 상장 추진을 위한 기업공개(IPO) 주관 계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쿼드메디슨은 지난 2017년 설립돼 세계 최초로 의료기기 및 의약품 우수의약품인증(GMP) 기반으로 마이크로니들 공정개발과 스케일업 생산에 성공한 기업이다. 쿼드메디슨의 의료용 마이크로니들은 손톱 크기 정도의 면적에 1㎜보다 작은 다수의 미세 바늘들을 배열시킨 것으로 피부를 통해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경피약물전달(TDDS) 기술이다.

의료용 마이크로니들은 기존 약물에 대한 제형 및 경로 변경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 과 약물 전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현재 수많은 글로벌 기업과 국제 기관들은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기술의 확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크다. 이에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저마다 마이크로니들 기반의 백신 및 합성 의약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이다. 

쿼드메디슨은 최근 유효성분의 전달 경로뿐만 아니라 방출을 제어하는 제형 변경기술을 추가로 확보하며 자체적으로 공정 개발 및 품질 관리까지 가능한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업계에서 가장 앞선 기술로 평가받는 건 '다가 코팅형 마이크로니들'과 '즉각 분리형 마이크로니들' 등이다. 이를 통해 LG화학과 한림제약 등의 국내 제약사와 백신 및 합성의약품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맺고 임상을 준비 중이다. LG화학과는 B형간염 백신 마이크로니들로 연내 임상 1상에 진입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쿼드메디슨이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코스닥 시장 상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술의 혁신성에 비해 마이크로니들 기술은 아직 상업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IPO 및 자금 조달 지원을 통해 쿼드메디슨이 전 세계 TDDS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언급했다.

사진=교보증권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교보증권(대표 박봉권, 이석기)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5급) 공개채용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반기 채용 분야는 본사 영업 및 지원, 지점영업, IT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2022년 2월) 및 졸업자이며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공 제한은 없고 증권 및 금융 등 자격증(증권 관련 자격증·CFA·FRM·공인회계사·IT 관련 자격증 등) 소지자는 우대 채용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3일 오후 5시까지 교보증권 채용사이트에 접속해 진행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후 인공지능(AI) 인적성 검사와 실무 면접 및 집합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실전 투자 대회, 쉬운 투자 Festa. 사진=삼성증권
실전 투자 대회, 쉬운 투자 Festa.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10만원 이상 자산 보유 대상 '실전 투자 대회' 시행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실전 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10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mPOP'과 간편투자 애플리케이션(앱) 'O2(오투)'에서 운영된다. 다만 HTS(홈트레이딩시스템)는 제외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식성향 테스트'를 해야 한다. 해당 테스트 결과에 따라 5개의 동물 '사자·토끼·양·곰·매'의 팀 중 하나의 팀에 자동으로 배치된다. 각각의 팀은 이벤트 기간 팀원들의 평균 수익률을 통해 팀 수익률을 산정해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4억원(1차 1억원·2차 1억원·3차 2억원)으로 팀별 투자 대회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최대 100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선착순 3만명에게 지급한다.

팀별 투자 대회 이벤트에 참여한 개별 고객의 상금은 속한 팀의 순위 및 팀 수익률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1차 팀별 투자 대회의 사전 신청은 이날(30일)부터 시작되며 본 이벤트는 다음 달 13일부터 17일 동안 전개된다. 이어 2차와 3차는 각각 같은 달 27일과 10월 18일에 열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기존에 진행하던 '대학생 모의 투자 대회', '실전 투자 대회'와는 또 다른 새로운 유형의 투자 대회"라며 "팀워크가 필요한 스쿼드(Squad) 형식의 투자 대회로, 단순히 재테크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펀슈머(Fun과 Consumer의 합성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주식 거래 이벤트. 사진=대신증권

◆대신증권, 국내 상장 주식 거래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은 다음 달 17일까지 국내 상장 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일간 및 주간 거래대금을 달성하면 축하금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매일 및 매주 이벤트로 각각 나눠 운영된다. 우선 매일 이벤트는 국내 상장 주식 일일 거래대금이 1억원 이상인 고객 30명을 매일 추첨해 축하금 1만원을 지급한다. 매주 이벤트의 경우 국내 상장 주식 주간 거래대금이 10억원 이상인 고객 10명을 매주 추첨해 축하금 5만원을 증정한다.

이외에 이벤트 기간 누적 거래대금이 많은 3명에게는 최대 30만원의 축하금을 제공한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미국 성장주 찾기'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대표 이현)은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약 60분 동안 '미국 성장주 찾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팀에 이원주 및 지성진 연구원이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주로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주와 신재생 에너지에서 현실성 있는 성장주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미나 시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인 '채널K'에서 할 수 있다.

중개형 ISA 오픈 이벤트. 사진=유안타증권
중개형 ISA 오픈 이벤트. 사진=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연말까지 중개형 ISA 신규 가입 이벤트 펼쳐

유안타증권(대표 궈밍쩡)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 및 현금 리워드, 국내 주식 온라인 특별우대 수수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 주식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펀드·ETF·파생결합증권 등)을 직접 투자 및 운용하면서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좌다. 오는 2023년부터는 중개형 ISA를 통해 투자한 국내 상장 주식과 주식형 공모 펀드에서 발생한 수익은 전액 비과세 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연간 납입한도가 정해져 있고 3년 이상의 의무 가입기간이 있기에 관심있는 투자자는 올해 안에 개설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3일 영업점 계좌 개설을 시작으로 27일부터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지는 등 중개형 ISA의 본격 오픈을 기념해 마련한 행사다.

우선 웰컴 기프트 이벤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적용되며 12만원 상당의 쿠폰 4종을 계좌 개설 7영업일 이내 지급한다. 

아울러 계좌 개설 익일부터 개설 월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200%(오프라인 150%)'가 적용되며 보유하고 있는 전 계좌의 온라인 이체 수수료가 무료다. 다만 개설 익월부터는 전 월말 기준 연간 납입한도(1년차 2000만원~5년차 1억원) 충족 이 돼야 해당 연말까지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료는 전 월 말 기준 중개형 ISA 평균 잔액 수 300만원 이상 유지 때 1개월 단위로 결정된다. 

이외에도 이벤트 신청 고객 대상으로 누적 거래액별로 최대 10만원의 현금 리워드 이벤트가 준비됐다. 또 위탁계좌 신규 가입 및 휴면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 익영업일부터 90일간 위탁계좌 및 중개형 ISA 각 1계좌씩 '0.004989%'의 국내주식 온라인 우대수수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