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비즈월드] ◆롯데하이마트, 이달 한 달간 '브랜드 콜라보' 행사 전개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이달 한 달간 '브랜드 콜라보' 행사를 펼친다.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 가전제품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롯데하이마트에 방문한 고객이 동일한 브랜드의 가전제품 품목을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하는 품목 수에 따라 혜택이 추가된다.

행사에는 위니아딤채, 캐리어, SK매직 등 6개 파트너사가 함께한다. 행사 상품은 대형가전 26개와 주방·생활가전 17개로 구성된다. 대형가전은 스탠드 에어컨, 4도어 냉장고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등 이슈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서강우 롯데하이마트가전부문장은 "이번 브랜드 콜라보 행사는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선택권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 파트너사 제품 판매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사진=KT&G
사진=KT&G

◆ KT&G, 법무부에 취약계층 사회정착 기부금 전달

KT&G(사장 백복인)가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 환경 개선과 치료 감호 환자의 원예 치료 등 사회정착후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 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이는 복역을 마친 출소자와 보호관찰자 등 취약 계층의 생활 환경을 개선해 이들의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돕는 사업으로 노후 주택 개보수와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이 포함된다.

기부금은 법무부 산하 입원 치료시설인 치료감호소에서 수용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원예 치료 시설, 원예작물 재배지 등을 구축하는 데도 활용된다. 식물 재배와 정원 만들기 등 원예 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수용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간호 인력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KT&G는 지난 24년간 법무부의 범죄 예방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에도 취약 계층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후원을 이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사과주(Cider) 브랜드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

광고는 'Isn’t That Wonderful?(멋지지 않니)'을 주제로 친구들과 놀 듯 유쾌한 방식으로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사과 향의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써머스비만의 특징을 표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규 광고를 바탕으로 젊은 층에게 써머스비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광고는 써머스비만의 밝고 즐거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다. 올 여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과일탄산주 시장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골든블루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칼스버그·그림버겐' 보냉백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맥주 성수기를 맞아 '보냉백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키지는 '칼스버그'와 '그림버겐 블랑쉬'의 여름용 패키지로 맥주 6캔과 피크닉, 캠핑, 차박 등의 필수 아이템인 보냉백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보냉백은 냉기가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보완제로 만들어져 보냉 기능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

또 골든블루는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보냉백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냉백 소재를 캔버스로 제작했다. 모양은 정사각형 손잡이 형태로 휴대하기 좋다.

보냉백 패키지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재고 소진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올 여름 칼스버그와 그림버겐의 좋은 맛과 향을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감성과 실용성이 담긴 보냉백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 조니워커 새 글로벌 캠페인 'KEEP WALKING' 진행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KEEP WALKING'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대담한 행보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사람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가수 CL이 캠페인 활동을 벌이며 조니워커의 '워커스(WALKERS)' 프로그램 시작을 알렸다.

워커스는 CL을 시작으로 KEEP WALKING 정신을 공유하고 상징하는 세계적인 명사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누구보다 긍정적이고 열정적으로 삶을 대하는 모습을 전달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실제로 이번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영상에서는 편견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빌보드 톱 100 차트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여성 아티스트 CL의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은 원하는 대로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조니 하이볼'의 메시지도 담고 있다. 조니 하이볼은 전통적인 위스키 음용법을 넘어 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나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니워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조니워커 관계자는 "CL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가치, 신념과 취향에 공감하는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것"이라며 "다양하고 강력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탑 크리닝업
사진=탑 크리닝업

◆탑 크리닝업, 12일 부산본점 첫 사업설명회 개최

세탁전문점 탑 크리닝업이 오는 12일 오후 2시 부산 금정구 부산본점에서 첫 사업설명회를 연다.

탑 크리닝업은 세탁 접수 수익과 함께 매장 내 자체 세탁과 수거&배달, 무인세탁함 등을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세탁전문점 브랜드다.

부산본점 창업설명회에서는 세탁 창업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세탁 프랜차이즈 시장 속 탑 크리닝업만의 경쟁력 등이 소개된다.

창업설명회에 참석해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 창업자에게는 가맹비 면제와 수거&배달용 전기 오토바이 구입비 50%가 지원된다. 또 창업설명회에 방문한 모든 참석자에게는 탑 크리닝업 타포린백과 KF94 마스크가 제공된다.

탑 크리닝업 관계자는 "탑 크리닝업은 오랜 세탁업 경험과 5년간의 철저한 세탁업계 시장조사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다. 이번 첫 창업설명회를 통해 탑 크리닝업 브랜드의 강점을 널리 알릴 예정이며 세탁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교
사진=대교

◆대교, '2021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 동네책방 선정

대교는 대교문화재단과 함께 '동네책방'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세가방)'의 일환으로 올해 함께할 동네책방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대교는 지난 5월 전국에서 3개월 이상 운영 중인 동네책방을 대상으로 국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되찾길 희망하는 동네책방 파트너를 공모했다. 1차 심사와 2차 온라인 화상 인터뷰 등을 거쳐 서울 책방연희, 부산 나락서점, 제주 소심한 책방 등 30곳이 최종 선정됐다.

선발된 동네책방에는 향후 독서 문화 프로그램 및 월간 큐레이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진다. 연말에는 우수 책방 프로젝트를 선발, 후속 지원도 이어진다.

대교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세가방 프로젝트는 전국 동네책방의 생태계 선순환을 도와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오는 7월에는 제주에서 1년간 '세가방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독서문화 콘텐츠가 널리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장수돌침대
사진=장수돌침대

◆장순옥 장수돌침대 대표,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서 산업포장 수훈 ​

장순옥 장수돌침대 대표이사가 '2021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제조 부문 산업포장을 받았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주최하는 행사다. 우리나라 중소기업 중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 포장을 수훈한다.

장순옥 대표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장애인 단체와 독거 노인들을 위해 현재까지 약 30억원이 넘는 현금과 물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 대표는 "뜻 깊은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훈해 영광이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네스프레소
사진=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오피스 카페 위한 '모멘토 올인원'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오피스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Nespresso Momento All In One)'을 출시했다.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은 커피 머신을 사용하는 고객과 관리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조합해 대용량 커피 보관, 커피 판매, 소모품 보관 등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대용량 커피 캡슐 디스펜서로 최대 4종 400개 캡슐을 보관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비주얼 가이드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캡슐을 자동 인식해 최적의 레시피를 제안, 15개의 다양한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커피를 원하는 스타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개인 위생이 필수가 된 요즘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 레시피 선택과 커피 추출이 가능한 '모멘토 터치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여러 사내 구성원들과 함께 머신을 쓰더라도 안심하고 원하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스프레소 모멘토 구매 고객은 주요 부품의 5년 무상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업 전담팀을 통한 커피 머신 설치, 유지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정기 점검, 교육, 수리가 포함된 워런티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사진=테팔
사진=테팔

◆테팔, 여름 맞아 믹서기 초특가 할인

테팔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믹서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전국의 가전 전문 매장, 대형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등에서는 테팔 믹서기 대표 모델인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블랙'을 3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쿠팡에서는 14일까지 테팔의 다양한 믹서기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테팔 믹서기 대전'이 열린다. 대표 제품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마늘부터 이유식 재료까지 다양한 요리 재료를 다져주는 '솔레이 다지기'가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