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출시

유한양행이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를 출시하며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를 출시하며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유한양행

[비즈월드] 유한양행이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유한양행은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치료제 '제다큐어(성분 크리스데살라진)'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제다큐어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동물용 의약품이다. 지난 2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로는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았다.

유한양행은 제품 주성분인 크리스데살라진을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플라크와 뇌신경세포 사멸이 유의하게 줄고 인지기능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유한양행은 반려동물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반려동물 의약품, 먹거리, 헬스케어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을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양행은 사람과 동물, 생태계의 동반 건강을 의미하는 '원 헬스(One Health)'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해 왔으며 그 첫 결과물로 반려견 치매 치료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