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대표 패션 뷰티 프로그램 김선희의 V라운지(위)와 트렌드샵.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대표 패션 뷰티 프로그램 김선희의 V라운지(위)와 트렌드샵. 사진=NS홈쇼핑 제공

[비즈월드] ◆NS홈쇼핑, 패션뷰티 방송 봄맞이 개편…김선희의V라운지, 트렌드샵

NS홈쇼핑이 오는 22일부터 패션뷰티 방송프로그램의 봄맞이 개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의 대표 패션뷰티 프로그램 ‘V라운지’, ‘트렌드샵’은 2월 넷째주부터 봄맞이 개편에 들어간다.

명품 아이템을 소개하는 패션프로그램 ‘V라운지’는 김선희 쇼핑호스트의 탁월한 진행으로 이미 마니아층을 확보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매주 두 차례 수요일 11시 35분과 목요일 10시 25분 김선희 쇼핑호스트의 이름을 걸고 ‘김선희의 V라운지’로 방송된다. ‘토탈 수입 명품’ 프로그램으로 명품 잡화 스테디 셀러부터 명품 뷰티 브랜드상품까지 명품 잡화 코디 정보와 뷰티 정보 모두를 만날 수 있다.  

‘트렌드샵’은 기존 최신 패션 트렌드와 아이템을 소개하는 방송에서 뷰티상품까지 상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비주얼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으로 개편된다. ‘트렌드샵’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5분 만날 수 있고, 22일 125분간진행되는 봄맞이 개편 특집 방송에서는 방송 중 NS톡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진호 NS홈쇼핑 TV패션뷰티영상팀 팀장은 “백화점, 편집샵을 거닐며 쇼핑하듯이 여러 아이템을 한 번에 만나는 재미를 느끼 실 수 있도록 ‘Total(토탈)쇼핑’이라는 컨셉으로 NS홈쇼핑 패션 뷰티 방송을 새롭게 개편한다”면서 “앞으로 NS홈쇼핑 패션 뷰티 프로그램 ‘김선희의 V라운지’, ‘트렌드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신화스퀘어전경. 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신화스퀘어전경. 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제주신화월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 제공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신화스퀘어’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복합외식문화공간 ‘신화스퀘어’를 19일 소개했다

신화테마파크 입구에 위치한 ‘신화스퀘어’는 음식점, 쇼핑, 오락 시설 등 다양한 매장이 입점 되어있어 항상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끈다.

신화테마파크, 워터파크와도 가까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제주신화월드 주변에서 산책을 즐기며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온 가족이 함께 ‘푸드테인먼트(food-tainment)’를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문화공간이다.

‘신화스퀘어’에 입점한 음식점은 흑돼지 구이 전문점 ‘신화 돌담집’, 제주의 바다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활어 전문점 ‘제주 바당의 미소’, 곱창구이 전문점 ‘서가장인곱창’, 감성 포차 ‘미드나잇 제주’, 중국 본토 특유의 마라 맛을 느낄 수 있는 ‘서유기 마라탕 & 훠궈’, 담백한 고기 국수를 맛볼 수 있는 국수 전문점 ‘서광마을국수’, 한식당 ‘한라원’, ‘김밥천국’, ‘GS25’, 100% 리얼 망고 셰이크로 유명한 ‘리치망고’가 있다. ‘서광마을 국수’에서는 무인 결제 시스템을, ‘서유기 마라탕&훠궈’에서는 무인 로봇 서빙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주 여행을 더 다이내믹하게 만들어 줄 즐길 거리로는 온 가족이 함께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락 볼링장 ‘아이존 액트’와 코인 노래방 ‘노래야 노래야’, 먹거리와 오락기기 모두 즐비한 스포츠 펍 ‘카페 베트로’가 있다.

‘카페 베트로’는 2월 한 달 동안 매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생맥주 4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한다. 맥주와 어울리는 피자와 햄버거 등 다양한 스낵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소프트드링크, 무알코올 칵테일, 와인 등 여러 가지 음료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다. ‘해피아워 프로모션’가격 1인당 2만원이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탑승객들의 면세품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탑승객들의 면세품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무착륙관광비행 면세 쇼핑 혜택 국내 4개 항공사와 업계 최다 제휴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탑승객들의 면세품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착륙관광비행은 착륙지 없이 외국 영공을 통과해 다시 출국 공항으로 돌아오는 항공여행 상품으로 지난해 12월부터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관광비행 허가를 낸 이후 국내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여행 상품이다.

이번 2월에 승인된 무착륙관광비행 운항 편수는 총 23편으로 지난 12월 11편, 1월 17편에서 확대됐다.

롯데면세점은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 수요에 맞춰 에어부산,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국내 항공사와 함께 다채로운 면세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국내 면세업계 중 최다 제휴 항공사를 확보한 셈이다.

롯데면세점과 제휴된 무착륙관광비행 이용 고객들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LDF PAY 최대 60만원을 받을 수 있고, 투미·캠퍼·훌라 등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와 뷰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2월에만 무착륙관광비행 총 6편을 운항하는 에어부산과 단독으로 제휴를 맺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에어부산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이 롯데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인 ‘스페셜드림 5종’ 112달러, ‘더드림 5종’ 425달러를 포함하여 최대 887달러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로레알 스킨케어 제품 또는 아틀리에 코롱 향수로 구성된 ‘롯데뷰티키트’를 증정한다.

실제로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들의 면세품 구매액은 코로나19 상황이전 내국인 객단가의 2.5배 수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국내 면세업계가 중국 따이궁 매출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현재 상황에서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와 함께 무착륙관광비행은 내국인 대상으로 매출을 낼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이다. 롯데면세점은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 대상 올 1월 매출이 전월 대비 약 70%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플랫폼사업부문장은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착륙관광비행 이용객들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면세품 쇼핑”이라며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내국인 면세품 시장에서 롯데면세점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토털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팩을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토털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팩을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펜트하우스 시즌2’ 첫 방송 기념 19~21일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반값 특가 이벤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토털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팩을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에서 선보인 제품으로,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한 번에 담아 겉과 속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이너뷰티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천서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배우 김소연을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발탁, 이너뷰티 트렌드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난 2월 초 촬영한 광고에서 배우 김소연은 도플갱어 콘셉트로 1인 2역을 연기, 천서진과 김소연을 넘나드는 반전매력을 뽐냈다.

매일유업은 2월 19일 김소연이 출연하는 ‘펜트하우스 시즌2’ 첫 방송을 기념,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키트를 배송비 포함, 50% 할인된 가격인 5,900원에 판매하는 반값 특가를 진행한다. 반값 특가는 펜트하우스 시즌2 1화가 방송되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모델인 김소연님의 대표작 ‘펜트하우스 시즌2’ 첫 방송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의미에서 이번 하루 특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김소연이 선택한 콜라겐품은 밀크세라마이드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흡수율을 높인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과 특허 받은 피부 보호용 조성물 ‘밀크세라마이드’를 600㎎ 함유, 한 포만으로 겉과 속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비타민C 하루 권장량 100㎎을 더해, 이너뷰티를 위한 3대 핵심 요소를 모두 담았다. 물 없이 간편하게 털어 먹을 수 있는 요거트 맛 분말 스틱 타입으로 섭취의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배우 김소연이 출연하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광고는 2월 26일 온에어 된다. 매일유업은 광고 공개 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배우 김소연과 함께 이너뷰티 신소재 밀크세라마이드를 알리기 위한 여러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서울시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지천명 기념, 죠리퐁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서울시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지천명 기념, 죠리퐁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내달 3일까지 '크라운제과 죠리퐁 출시 50년' 기획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크라운제과 죠리퐁 출시 50년' 지천명 기념, 레트로 패키지 한정판 기획 할인과 '메가커피 퐁크러쉬 기프티콘' 증정 행사를 오는 3월 3일까지 전점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1972년 첫 출시 이후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전 연령대에 사랑받고 있는 죠리퐁의 출시 50년을 기념,'크라운 죠리퐁 레트로 패키지 한정 기획 상품'을 비회원가 2880원, L.POINT 회원가 1980원에 할인 판매하며, '오리지널 죠리퐁'의 3분의 2 크기로 마시멜로를 추가해 달콤한 맛을 살린 '크라운 죠리퐁 마시멜로'(39g x 5입)를 3980원에 선보인다.

또 행사 기간 크라운제과의 다양한 상품(화이트데이 일부 상품 제외)을 당일 1만5000원 이상 구매 때 '메가커피의 퐁크러쉬 기프티콘(판매가 39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인기 상품들의 협업 프로모션을 계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이 제29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올해로 21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나누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제29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올해로 21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나누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 3월 1일까지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이 제29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올해로 21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나누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이다. 자녀가 있으며,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3월 1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농심 제품 시식 및 품질 평가, 요리 레시피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 1월 출시한 ‘ 짬뽕건면’ 은 가볍고 깔끔한 건면을 다양한 면 요리로 확장해야 한다는 주부모니터의 의견에 힘입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올해엔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미니 요리 대회 등 특별한 이벤트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단 모든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농심 관계자는 “내 가족이 먹을 음식을 만드는 주부의 노하우가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된다”며 “집콕 시대를 슬기롭게 보내고자 하는 많은 주부님들이 농심과 함께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두 번째 상품으로 업계 최대 함량인 콜라겐 10,000㎎을 담은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론칭하고, 헬스앤뷰티(이하 H&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두 번째 상품으로 업계 최대 함량인 콜라겐 10,000㎎을 담은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론칭하고, 헬스앤뷰티(이하 H&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업계 최대 함량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두 번째 상품으로 업계 최대 함량인 콜라겐 10,000㎎을 담은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론칭하고, 헬스앤뷰티(이하 H&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데일리 밸런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롯데홈쇼핑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이다. 패션 중심에서 식품·생활 등 다른 영역으로 단독 브랜드 개발을 가속화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첫 상품인 ‘프렌치 콜라겐 5000’은 론칭 당시 홈쇼핑 판매 제품 중 최대 함량인 5000㎎의 고순도 콜라겐을 담아 현재까지 누적 주문건수 1만8000건, 주문액 50억원을 돌파하고, 15회 방송 중 8회가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구매고객을 분석한 결과 다른 콜라겐 상품과 비교해 30, 40대 비중이 10% 이상 높았으며, 83% 이상이 재구매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 밸런스'의 초반 성공은 코로나19로 고품질의 건강식품에 대한 니즈가 급증한 가운데 중간 유통단계,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서 품질은 높이고, 합리적인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은 오는 27일 오전 8시 20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콜라겐 생산량 세계 1위인 130년 전통 프랑스 루슬로사의 펩탄원료를 사용했다.

‘데일리 밸런스’의 첫 상품보다 콜라겐 함량이 2배 많은 1만㎎이며, 업계 판매 중인 제품과 비교하면 최대 10배 높다. 체내 흡수를 높이기 위해 앰플형으로 제작했으며, 샤인머스캣맛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최고급 품질의 원료를 활용한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데일리 밸런스’를 TV홈쇼핑을 넘어 대중적, 신뢰도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단독 브랜드 개발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성장하고 있는 H&B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H&B부문을 신설했다. 식품, 뷰티 등 상품기획자(MD) 40여 명을 배치하고 차별화 상품 기획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문 기업과 협업을 통해 자체 뷰티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H&B부문장은 "지난해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하고, 품질을 보다 고급화해 다시 한번 업계 최대 함량의 콜라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품질, 합리적 가격을 갖춘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H&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에 나선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에 나선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한양여대와 손잡고 산학협력 강화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8일 한양여대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형 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및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앞서 지난 2018년부터 한양여대와 산학협력을 맺고 식품영양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식품산업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교육 프로그램은 ▲CJ프레시웨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JUMP-UP 특강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사업별 현장 실습 ▲다양한 직무 체험이 가능한 인턴십 등 이론부터 실무까지 직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대면 프로그램 대신 온라인을 통해 특강 등을 진행했으며, 이 중에서도 CJ프레시웨이에서 각각 다른 업무를 맡고 있는 식품영양학과 출신 직원들의 멘토 프로그램,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외식 트렌드 캐칭 특강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교육을 중심으로 월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진행하는 한편 재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도 검토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저학년 때부터 직무적성을 파악하는 데 용이한 만큼, 학생들이 실무형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CJ프레시웨이는 우수한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에 소개된 연두. 사진=샘표 제공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에 소개된 연두. 사진=샘표 제공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시장 공략 본격화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이다”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시간까지 단축시키는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지면에는 연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파스타와 채소 수프 등 레시피도 함께 실렸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라고 말하며 연두를 주목했다.

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며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계약 체결식을 갖고 서브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는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계약 체결식을 갖고 서브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 체결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 사장)가 KPGA 프로골퍼 함정우(26·하나금융그룹)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계약 체결식을 갖고 서브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함정우 선수는 ▲2018년 코리안투어 명출상(신인왕) ▲2019년 Abema TV Tour(일본투어 2부) 2회 우승 ▲2019년 SK텔레콤 오픈 우승 등을 차지하며 2021년이 기대되는 KPGA 프로골퍼로 주목 받고 있다.

2020 KPGA 리커버리율 1위를 포함해 2020 시즌 10개 대회에 출전, 준우승 1회 포함 10위권에 4회 진입하며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함정우 선수의 성장 가능성과 강한 목표 의식, 성실한 인품에 공감해 서브 스폰서 계약을 결정했다.

이번 계약으로 동아오츠카는 함정우 선수의 성공적인 경기를 위해 음료(포카리스웨트) 및 물품 등을 지원한다.

함정우 선수는 포카리스웨트 로고가 부착된 의류 착용 후 경기에 출전하며, 브랜드 마케팅,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골프크루 #BUDDION(버디온), 스내그골프 등의 마케팅 활동에 함정우 선수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과 같은 재능기부로 시너지를 더할 예정이다.

함정우 선수는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고 든든한 마음”이라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좋은 성적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성희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함정우 선수는 오랜 시간 꾸준히 노력해오며 다져온 실력으로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며 “목표달성을 위한 함 선수의 여정에 포카리스웨트가 동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가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삼양사 제공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가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삼양사 제공

◆삼양사,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큐원 이너코치’ 와디즈 펀딩에서 첫 선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가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삼양사 큐원은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환 형태의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큐원 이너코치'를 3월 2일부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일반 식품이다. 과거에는 일반 식품에 건강 관련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지만 지난해 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기능성 표시기준을 충족하고,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경우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 표시가 가능해졌다.

삼양사 큐원 이너코치는 기능성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를 1포(3.5g)당 1.17g 함유한 것을 비롯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제품이다. 주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그린키위동결건조분말, 산화마그네슘, 감귤피분말, 생강분말 등 5가지 원료가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1회분씩 스틱 형태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고 작은 알갱이 형태의 환 제형이라 목넘김도 부드럽다.

이번 펀딩은 와디즈에서 다음 달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시작 전 ‘사전알림 신청하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이너코치 10포를 증정한다. 또 ‘알림 신청’을 하고 펀딩까지 완료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변기 발 받침대를 증정한다.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4일까지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72시간 한정 혜택 리워드’로 최대 52% 할인을 제공하며 5일부터는 참여 순서에 따라 최대 4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경품 행사, 펀딩 참여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